앨범 정보

CIRCUS

CIRCUS

공유하기

Stray Kids (스트레이 키즈)

앨범유형
싱글/EP , 팝 / J-POP
발매일
2022.06.22
앨범소개
Stray Kids JAPAN 2nd Mini Album “CIRCUS”

Stray Kids(스트레이 키즈), 6월 22일 일본 새 미니 앨범 'CIRCUS' 발매!

지난해 10월 일본 싱글 2집 'Scars(스칼스) / 소리꾼 -Japanese ver.-'로 일본 최대 레코드숍인 타워레코드 데일리 세일즈 차트 1위부터 4위까지 줄 세우기를 기록하며 남다른 인기를 입증한 스트레이 키즈가 새 앨범을 선보이고 또 한번 비상할 것으로 큰 기대를 모은다.

이번 일본 미니 2집 'CIRCUS'에는 동명의 타이틀곡을 비롯해 'Fairytale'(페어리테일), 'Your Eyes'(유어 아이즈) 등 신곡과 최근 앨범 'ODDINARY'의 타이틀곡 'MANIAC', 수록곡 '거미줄'과 정규 2집 'NOEASY'(노이지) 수록곡 'Silent Cry'(사일런트 크라이) 일본어 버전까지 총 6트랙이 실린다. 신곡 'CIRCUS'는 방찬, 창빈, 한으로 구성된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가 작사, 작곡에 참여했고, 특히 방찬이 편곡에도 직접 참여해 그룹의 개성을 짙게 칠했다.

신보에 수록된 'MANIAC' 일본어 버전은 현지 선공개 후 18일 오후 9시 기준 일본 라인뮤직 실시간 송 톱 100 차트 1위에 올랐고, 수록곡 'Your Eyes' 선공개 후에는 6월 3일 자 일본 라인뮤직 데일리 송 톱 100 차트 정상에 오른 후 7일까지 닷새 연속 1위, 주간 송 톱 100 차트(2022.06.01~06.07 집계 기준)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인기몰이를 예고했다.



1. CIRCUS *TITLE
"서커스"를 테마로 써 내려간 화려한 힙합 댄스 곡으로, 넘치는 비트에 코끼리의 발소리와 같은 탄탄한 드럼 사운드, 뛰는 듯한 Pluck 베이스와 중독성 있는 Vocal Chop 그리고 Stray Kids만의 위트 있는 가사가 어우러지는 곡이다. 회전목마나 동물을 이미지로 한 안무도 주목할 만하다.

2. Fairytale
'세상의 이상적인 사랑이란, 모두 Fairytale(=동화)과 같은 이야기이다'라는 테마를 바탕으로 써 내려간 곡이다.
중저음이 매력적인 트랙과는 상반되는 애틋한 가사와 표현이 인상적이다.

3. 蜘蛛の糸 (VENOM) -Japanese ver.-
한국 미니 앨범 ‘ODDINARY’의 수록곡 ‘거미줄’의 일본어 버전이다. 마치 거미줄에 걸린 듯 상대방의 매력에서 빠져나올 수 없는 모습을 표현한 곡으로, 다크한 사운드와 반복되는 후렴구가 인상적인 곡이다.

4. MANIAC -Japanese ver.-
2022년 3월에 발매되어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K팝 아티스트 사상 세 번째로 1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루고, 아이튠즈 해외 56개 지역에서 1위를 차지한 한국 미니 앨범 ‘ODDINARY’ 타이틀곡 'MANIAC'의 일본어 버전이다.
“숨기지 말고 진짜 자신을 드러내라”라는 메시지를 스트레이 키즈만의 다양한 표현과 심장을 두드리는 듯한 독특한 사운드로 표현하여 듣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곡이다.

5. Silent Cry -Japanese ver.-
2021년 8월 한국에서 발매되어, JYP Entertainment 제작 앨범 최초로 밀리언셀러를 기록한 정규 앨범 ‘NOEASY’의 수록곡으로, 특히 팬들 사이에서 인기를 끈 'Silent Cry'의 일본어 버전이다.

6. Your Eyes
연인의 시선에 초점을 맞춘 발라드곡으로, 연인끼리 걷잡을 수 없는 불안을 느끼면서도 행복한 시간이 이어지길 바라는 마음이 피아노의 멜로디와 잔잔한 리듬으로 전개되는 일본 오리지널 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