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인생

인생

공유하기

피아니카

앨범유형
싱글/EP , 락 / 가요
발매일
2022.06.30
앨범소개
인생? 다 그런 거래도 괜찮아!
- 피아니카(Pianica), 디지털싱글 [인생] 발매 -


2022년 6월 30일, 인디밴드 피아니카(Pianica)가 디지털싱글 [인생]을 발매한다.

피아니카의 디지털싱글 [인생]은 똑같은 일상이기에 행복을 바라게 되고, 어제와 다를 것 없는 오늘을 발밤발밤 하다 죽음을 맞닥뜨리게 되어도 슬프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쳇바퀴 도는 하루가 반복되어도 다시없을 하루이기에, 다시없을 하루를 살아낸 스스로에게 보내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노래인 것. ‘인생이 여행이라면 여행사를 고소하겠다’는 밈(meme)을 공유하며 자조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경쾌한 드럼으로 노크하곤, 비록 인생이 여행처럼 설레고 신나지 않더라도 다시없을 소중한 것이라는 사실을 일깨운다. 거기서 거기 같은 인생일지라도 막상 다시 돌아갈 수는 없기에 찬연히 빛나는 인생이고, 그래서 소중한 나날들이라는 것을 노래하는 것이다.
깊어가는 여름, 유난히 길게만 느껴지는 더위 속에서 사는 게 지긋지긋하다 느껴질 때 피아니카의 [인생]을 권한다. 무더위를 식혀주는 소나기처럼 시원하게 쏟아지는 드럼과 함께 내 것인 듯 네 것인 듯 내 것 같은 노랫말을 듣고 있다 보면 비록 어제와 다를 것 없는 오늘일지라도 제대로 붙어보고 싶은 기분이 들 것이기 때문이다.

한편, 피아니카는 2007년부터 홍대 인디씬에서 작곡팀으로 활동하는 한편 “너의 기억에 물었다”, “소품집”, “선물” 등을 발표하며 피아니카만의 색깔을 담은 장르를 개척하기 위해 꾸준히 활동해 왔다. 2019년부터는 매월 디지털싱글을 발표하며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피아니카만의 색깔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해 왔다.
팀을 이끌며 작사, 작곡을 맡고 있는 원종민을 주축으로 베이시스트 황연호, 드러머 김성훈으로 구성된 피아니카는 함께 팝, 모던, 포크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홍대 인디씬에서 쌓아온 역량을 바탕으로 보다 많은 청중과 만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01. 인생

작곡 : 원종민
작사 : 원종민
편곡 : 원종민, 황연호, 김성훈

02. 인생(INST.)

작곡 : 원종민
편곡 : 원종민, 황연호, 김성훈

[Credit]
Producer by 피아니카 
Composed by 원종민
Lyrics by 원종민
Arranged by 원종민, 황연호, 김성훈 
Drum 김성훈
Bass 황연호
Vocal&Guitar 원종민
Photography by HWANG GYU-BECK(Studio SALT) 
Jacket Design by U jung
Mixing Engineer 야옹이형 @ Pianica Studio
Mastering Engineer 야옹이형 @ Pianica Stud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