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Dorian Gray

Dorian Gray

공유하기

Othens (오덴스)

앨범유형
싱글/EP , 인디 / 가요
발매일
2022.08.09
앨범소개
신인 R&B 아티스트 ‘Othens(오덴스)’ 데뷔 EP [Dorian Gray] 발표 
 
‘자기애'의 결핍에서 출발, 자기파괴를 긍적적인 시각으로… 타이틀곡 ‘Ugly’ 포함 총 5곡 수록 
 
강렬한 아트워크와 함께 하이브리드 장르의 곡 [Demian]을 선공개하며 대중과 첫인사를 나눈 아티스트 오덴스가 데뷔 EP [Dorian Gray]를 발표했다. 자신을 파멸로 이끄는 빗나간 자기애를 이야기한 "도리안 그레이의 초상(오스카 와일드 저)"에서 모티프를 얻어, 오덴스는 진정한 ‘자기애’를 이루는 과정 안에서 자기파괴를 긍정적인 시각으로 재해석했다. 
 
오덴스는 자신보다 주변인을 위한 삶을 살았던 시간을 되돌아보며 뮤지션으로서 ‘자기애’를 형성할 기회가 없었던 지난날 동안 자기혐오를 비롯하여 부정적인 감정에 휩싸여있었다. 아티스트는 음악을 통해 자신과 화해하고 이전의 자아를 파괴하며 새로운 국면을 맞았다. 오덴스는 깨달음을 통해 만난 ‘새로운 나’를 향해 자기애를 꽃피우는 자전적인 이야기를 앨범에 담았다. 앨범은 순차적으로 떠나간 인연 혹은 기회에 대한 분노와 상실감(Aphrodite), 그에 따라 느끼는 자기혐오(Demian), 방황 후 차츰 찾아가는 희망(Eternal), 스스로를 용서하며 마주한 자기인정(Ugly), 깨달음에 대한 확신(Window)의 감정을 각 트랙 안에서 보여준다. 
 
오덴스의 첫 번째 EP [Dorian Gray]는 프리 싱글 [Demian]을 제작한 프리랜서 A&R 그룹 '올라운더랩 뮤직(Allrounderlab Music)’과 인연을 이어 두번째 합작 프로듀싱 프로젝트로 힘을 모았다. 
 
01. Aphrodite  
“더 변명하려 들수록 더 짙어질 거품” 
오프너 ‘Aphrodite (아프로디테)’는 내면을 보지 못하고 타인의 아름다움만을 추앙하던 주인공이 사랑하던 이와의 이별 후 겪는 상실감을 노래한다. 레이백(laid-back)을 더한 관능적인 무드의 멜로디와 그루브가 강조된 Trap R&B 비트의 곡이다. 장르의 분위기와는 사뭇 다른 정서 아래 스스로를 마주하지 못하는 위태로운 나, 온전하지 못한 나로서 방황하던 한 때를 이야기하고 있다. 
 
02. Demian  
“널 외면해도 넌 내 숨을 조여 계속” 
Emo Hip-Hop, Drill, R&B를 참신하게 섞어낸 하이브리드 장르로 아티스트가 겪는 내면의 혼란과 상처의 표현을 극대화한 곡이다. 트랙과 동시에 선공개된 비주얼라이저는 자신을 마주하지 못하고 스스로를 상처낸 모습을 깨져버린 거울에 빗대어 표현하였다. “self-hated 이젠 날 내버려 둬 help, help me 아냐 나를 도와줘”라는 가사를 통해 자기혐오를 경험한 모두가 공감할 만한 양가적인 마음을 대변한다.  
 
03. Eternal  
“터널 끝에 네가 보여 저 멀리 보여, We finally found it” 
자기애를 찾아가는 과정에서 전환점을 맞이하는 트랙으로, 거울에 비친 나를 할퀴어 깨져버린 유리 틈으로 새어 나오는 뜻밖에 빛을 마주하며 전주가 시작된다. 끝이 보이지 않는 어둠 속 마주한 불빛은 스스로에게 내미는 ’용서’의 손길이란 걸 깨달은 심정을 오덴스만의 소울풀한 R&B 감성으로 녹여냈다. 터널 끝의 빛을 따라 내딛는 그의 발걸음에서 느껴지는 긴장감을 드라마틱한 편곡으로 극대화하였다. 
 
04. Ugly 
“Maybe I’m not beautiful, maybe I’m not good enough” 
타이틀곡 ‘UGLY’는 캐치한 후렴구과 시원한 기타 사운드를 통해 스스로를 덤덤히 마주하기 시작한 주인공의 감정을 표현한 곡이다. 곡의 주제에 걸맞게 기존의 R&B 무드를 절제한 Pop Rock 스타일 편곡이 인상적인 트랙이다. "누가 뭐라하든 난 아름다워" 같은 전형적인 메시지 대신, “내 모습이 어떻든 나는 괜찮아”라는 현실적이지만 고무적인 가사로 독특한 힐링 감성을 전한다. 
 
05. Window 
"나의 맘에 작은 창문을 열어 너란 바람이 불어" 
앨범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트랙으로, 있는 그대로의 나를 인정하고 받아들임으로서 굳어지는 자기확신의 메시지를 담았다. Indie Pop 무드를 가미한 Alternative R&B 곡으로, 긴 방황 뒤 자유를 맞이하는 후련한 마음을 담담하게 녹여냈다. 감성적인 기타 리프 반주와 유니크한 신디사이저 사운드에 담백하고 차분한 톤의 보컬이 어우러져 오덴스만의 '무채색 R&B'를 완성하였다.


Executive Producer 올라운더랩뮤직 All Rounder Lab Music (@arlmusic_official) 
A&R 김아현, 박수연, 원정직, 윤다정, 차희수 
 
01. Aphrodite 
Lyrics by Othens(@othensly) 
Composed by Ahmad Hanif ‘HvrtzLab’ Afnan Rahmad, Othens 
Arranged by Ahmad Hanif ‘HvrtzLab’ Afnan Rahmad 
- Guitar, Keyboards, Synthesizers, Drums by Ahmad Hanif ‘HvrtzLab’ Afnan Rahmad 
 
02. Demian 
Lyrics by Othens 
Composed by Marco Danti, Othens 
Arranged by Marco Danti 
- Guitar, Synthesizers, Drums by Marco Danti 
 
03. Eternal 
Lyrics by Othens 
Composed by Nazar Lisin, Othens 
Arranged by Nazar Lisin 
- Guitar, Keyboards, Synthesizers, Drums by Nazar Lisin 
 
04. Ugly 
Lyrics by Othens 
Composed by Othens 
Arranged by Othens 
- Guitar & Bass by Kim JInkyu, Hong Min-ki / Keyboards, Drums by Othens 
 
05. Window 
Lyrics by Othens 
Composed by Houssam El Mesham, Othens 
Arranged by Houssam El Mesham, Othens 
- Guitar, Keyboards, Synthesizers, Drums by Houssam El Mesham 
 
All songs recorded by Othens 
All songs mixed by Othens 
All songs mastered by Cheon "bigboom" Hoon at SONICKOREA (Assist. Shin Sumin) 
 
[Artwork] 
Designed by Sunhee Jeong(@jingshundi_0321), Pixels Per Inch(@pixelsperinch.kr) 
 
[Videography] 
Mood Film (Track 4. Ugly) by Original Production(@original_prod) 
Visualizer (Track 2. Demian) by Pay Beyond(@_pay_by) 
 
[Concept Photo] 
Photograph by Kimkkam(@kimkkam_) 
Hair & Make-Up by Jiwon Lee(@jw._.mk) 
Styling by Jaejun Lee(@iambadgaldown), Myungchan Lee(@2m0chan), All Rounder Lab Mus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