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유리

유리

공유하기

유리 (YURI)

앨범유형
싱글/EP , R&B/소울 / 가요
발매일
2022.08.08
앨범소개
트랜디 유리(YURI)의 22년 신곡 싱글 '유리' 발매

유리의 2001년 데뷔 앨범 just like R&B의 1집 정규앨범 전 곡 프로듀싱을 한 곡들을 지금 들어봐도 스타일은 전혀 옛스럽지 않으며 유리는 시대에 늘 앞서가는 음악을 들려준다.
꾸준히 자신의 음악을 펼쳐 나가는 유리는 매력적인 신곡을 자신의 이름과 똑같이 제목도 '유리'로 지어 발표했다.

〈유리〉의 전체적인 편곡과 보컬 스타일은 최근 트렌드로서, R&B 매니아들에게 친숙한 빌리 아일리시(Billie Eilish)나 엘라 메이(Ella Mai) 등의 URBAN SOUL 풍의 다운 템포 비트를 기반으로 하는 고급스러운 흑인음악이다.
기존의 R&B POP이 가지는 지나친 연주적 기교나 난해한 보컬과는 거리를 두면서 MINIMALISM으로 대세를 굳히는 미국의 최근 흑인음악 비트를 모태로 하여 싱어송라이터 유리가 작곡하고 그의 프로듀싱 팀이 제작에 참여하여 만든 심플한 미니멀 R&B SONG이라고 할 수 있다.
아직 국내의 다른 아티스트들에서는 선보인 적 없는 MINIMAL URBAN SOUL은 깔끔한 단순미 속에서도 고급스러운 멜로디 라인 전개와 최소의 인스트루멘탈이지만 SONG MELODY를 충분히 보충해 주는 음악의 SIMPLITY를 지향하여 대중들로 하여금 쉽게 음악에 중독될 수 있게 하는 작/편곡적 매력을 가지고 있다.


[Credit]

작사: 유리
작곡: 유리
편곡: 이운찬

Executive producer 유리@ GFMUSIC
Producer 유리
Director 유리
composed by 유리
Lyrics by 유리
Arranged by 이운찬
Vocals Directed by 유리
Digital Edited by 이운찬
Chorus 유리
photo by 정비상 At icistudio
Art Direcion & Design 배하진
Management GFMUSIC
Mixed & Recorded & Mastered by 이운찬 At Dr. Sequence Mus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