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Eyes On You - The 4th Album

Eyes On You - The 4th Album

공유하기

강타 (KANGTA)

앨범유형
정규앨범 , R&B/소울 / 가요
발매일
2022.09.07
앨범소개
Album Introduce

강타 정규 4집 ‘Eyes On You’ 9월 7일 발매!
데뷔 26주년 맞아 정규 앨범 컴백! 다채로운 매력의 총 10곡 수록!

강타가 정규 4집 ‘Eyes On You’를 공개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Eyes On You (야경)’을 비롯한 총 10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NCT 태용, 래퍼 팔로알토(Paloalto), 알앤비 소울 그룹 헤리티지(Heritage) 등 다채로운 아티스트들이 피처링에 참여해 매력을 더했다.

특히 이번 앨범은 강타가 데뷔 26주년을 기념하는 앨범이자, 지난 2005년 발매된 정규 3집 ‘Persona’ 이후 오랜만에 발표하는 정규 앨범으로, 다수의 자작곡 및 히트곡을 선보인 강타의 새로운 음악 색깔을 만날 수 있어 높은 관심을 얻을 전망이다.

타이틀 곡 ‘Eyes On You (야경)’, 로맨틱한 무드의 R&B 장르의 곡!

타이틀 곡 ‘Eyes On You (야경)’은 긴박한 드럼과 여유로운 스트링 사운드가 조화를 이루는 R&B 장르로, 둘만의 시간에서 느끼는 행복감을 야경 속 함께 추는 춤에 빗대어 로맨틱하게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또한 신곡 ‘Skip’은 그루브한 베이스 라인과 퍼커션 리듬이 돋보이는 R&B 팝 장르의 곡으로, 다른 그 무엇보다 사랑하는 연인이 우선순위임을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며, NCT 태용이 직접 랩 메이킹 및 피처링에 참여해 매력을 더했다.

더불어 ‘Love Song’은 중독성 있는 아날로그 베이스와 신시사이저가 돋보이는 댄스 팝 장르의 곡으로, 일상 속의 흥얼거리는 노래처럼 사랑하는 연인의 하루 속에 스며들겠다는 달콤한 가사가 매력적이며, 래퍼 팔로알토가 피처링에 참여해 매력적인 래핑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이어 ‘버킷리스트 (Bucket List)’는 감각적인 멜로디와 풍성한 하모니가 조화를 이루는 팝 장르의 곡으로, 가사에는 삶이 끝나는 순간까지 연인과 함께하고 싶은 마음을 담았으며, 알앤비 소울 그룹 헤리티지가 피처링에 참여하여 곡의 분위기를 배가시켰다.

‘한 사람 (The One)’은 감성적인 기타 연주와 포근한 보컬이 조화를 이루는 어쿠스틱 팝 장르의 곡으로, 빠르게 변하는 세상 속 영원히 변치 않는 사랑을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며, 지난 2005년 발표된 강타 정규 3집 타이틀 곡 ‘가면 (Persona)’을 새롭게 편곡한 ’가면 2022 (Persona 2022)’는 미니멀한 일렉 기타를 중심으로 한층 더 트렌디해진 사운드와 어우러진 강타의 성숙한 보컬이 색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그 밖에도 ‘Freezing’, ‘7월의 크리스마스 (Christmas in July)’, 아마 (Maybe), Slow Dance 등 앞서 데뷔 25주년 프로젝트로 선보인 싱글 곡들을 포함한 다채로운 매력의 총 10트랙으로 구성되어, 강타의 감미로운 보컬 매력과 성숙해진 음악 세계를 만끽할 수 있다.


Album Review

01 Eyes On You (야경)
Korean Lyrics by 조윤경
Composed by Dwayne “Dem Jointz” Abernathy Jr. / 라이언전 / 박민수 / 전명훈 / 이준호
Arranged by Dwayne “Dem Jointz” Abernathy Jr. / 라이언전 / 전명훈

타이틀 곡 ‘Eyes On You (야경)’은 긴박한 드럼과 여유로운 스트링 사운드가 조화를 이루는 R&B 장르로, 둘만의 시간에서 느끼는 행복감을 야경 속 함께 추는 춤에 빗대어 로맨틱하게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02 Skip (Feat. 태용 of NCT)
Korean Lyrics by 이효재 (라라라스튜디오) / 태용
Composed by Ryan “Rykeyz” Williamson / Albert Stanaj / Mike Sabath / Britten Newbill / 태용
Arranged by Rykeyz

‘Skip’은 그루브한 베이스 라인과 퍼커션 리듬이 돋보이는 R&B 팝 장르의 곡으로, 다른 그 무엇보다 사랑하는 연인이 우선 순위임을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며, NCT 태용이 직접 랩 메이킹 및 피처링에 참여해 매력을 더했다.

03 Love Song (Feat. Paloalto)
Korean Lyrics by 조윤경 / Paloalto
Composed & Arranged by Emanuel Abrahamsson / Anoop Desai

‘Love Song’은 중독성 있는 아날로그 베이스와 신시사이저가 돋보이는 댄스 팝 장르의 곡으로, 일상 속의 흥얼거리는 노래처럼 사랑하는 연인의 하루 속에 스며들겠다는 달콤한 가사가 매력적이며, 래퍼 팔로알토 (Paloalto)가 피처링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04 버킷리스트 (Bucket List) (Feat. 헤리티지)
Korean Lyrics by 선우경 (Jam Factory)
Composed by Tim Deal (Hight) / Sam Preston
Arranged by Tim Deal

‘버킷리스트 (Bucket List)’는 감각적인 멜로디와 풍성한 하모니가 조화를 이루는 팝 장르의 곡으로, 가사에는 삶이 끝나는 순간까지 연인과 함께하고 싶은 마음을 담았으며, 알앤비 소울 그룹 헤리티지 (Heritage)가 피처링에 참여하여 곡의 분위기를 배가시켰다.

05 한 사람 (The One)
Korean Lyrics by 지유리 (Jam Factory)
Composed by Sam Klempner / Maiday
Arranged by Sam Klempner

‘한 사람 (The One)’은 감성적인 기타 연주와 포근한 보컬이 조화를 이루는 어쿠스틱 팝 장르의 곡으로, 빠르게 변하는 세상 속 영원히 변치 않는 사랑을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06 가면 2022 (Persona 2022)
Korean Lyrics by 강타 (KANGTA)
Composed by 강타 (KANGTA)
Arranged by Command Freaks / 한상주

’가면 2022 (Persona 2022)’는 지난 2005년 발표된 강타 정규 3집 타이틀 곡 ‘가면 (Persona)’을 새롭게 편곡한 곡으로, 미니멀한 일렉 기타를 중심으로 한층 더 트렌디해진 사운드와 어우러진 강타의 성숙한 보컬이 색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07 Freezing
Lyrics by Noday / 이아일 / Riskypizza
Composed by Noday / 이아일 / Riskypizza
Arranged by Riskypizza / Noday

‘Freezing’은 미니멀한 비트, 감성적인 탑라인과 가사가 돋보이는 R&B 장르의 곡으로, 잊지 못하는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녹지 않는 겨울에 빗대어 표현한 가사와 강타의 섬세한 가성이 잘 어우러진다.

08 7월의 크리스마스(Christmas in July)
Korean Lyrics by jane / ron
Composed by no2zcat / JUNNY / UNE
Arranged by no2zcat / HaeGal

‘7월의 크리스마스 (Christmas in July)’는 따뜻한 느낌의 스트링 연주와 브라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R&B 팝 장르의 곡으로, 계절은 여름이지만 서늘해진 연인 사이의 관계로 마치 겨울인 것 같은 마음을 ‘7월의 크리스마스’로 빗대어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09 아마 (Maybe)
Korean Lyrics by 이지연 (라라라스튜디오)
Composed by Cameron Warren / James Essien
Arranged by Cameron Warren

‘아마 (Maybe)’는 미니멀한 구성과 무게감 있는 베이스가 돋보이는 R&B 팝 장르의 곡으로, 가사에는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겠다는 사랑의 약속을 담았으며, 강타의 감미로운 보컬이 곡의 매력을 배가시킨다.

10 Slow Dance
Korean Lyrics by Enzo
Composed by Rasmus Gregersen / Daniel Michael Victor / Louis Jarto / Frederik Leopold
Arranged by Ralz / DMV / Louis Jarto

‘Slow Dance’는 몽환적인 기타와 감미로운 보컬이 조화를 이루는 팝 장르의 곡으로, 사랑하는 연인과 춤을 추는 모습을 그린 가사가 곡의 로맨틱한 분위기를 배가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