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망해버린 놀이공원

망해버린 놀이공원

공유하기

피아니카

앨범유형
싱글/EP , 락 / 가요
발매일
2022.09.29
앨범소개
깨끗이 잊지 못한 마음에 갇히다
- 피아니카(Pianica), 디지털싱글 〈망해버린 놀이공원〉 발매 -


2022년 9월 29일, 인디밴드 피아니카(Pianica)가 디지털싱글 〈망해버린 놀이공원〉을 발매한다.

피아니카의 디지털싱글 〈망해버린 놀이공원〉은 깨끗이 잊지 못하는 마음을 그린 노래다. 마법에라도 걸린 듯 영원히 밤이 계속될 것 같은 ‘망해버린 놀이공원’처럼, 깨끗이 잊지 못한 마음에 묶여 나아가지 못하는 미련이라는 마음을 담고 있다. 누구나 한 번쯤 겪었을, 혹은 겪고 있을 마음 곁에 앉아서 피아니카만의 방법으로 위로하는 것이다.
〈망해버린 놀이공원〉은 지난해 여름에 발매한 〈고독한 파이터〉에서 합을 맞췄던 바이올리니스트 오수진과 함께하며 한층 풍성한 멜로디를 완성하고 있다. 그 어떤 계절보다 가을과 잘 어울리는 바이올린의 선율이 피아니카만의 사운드와 만나 슬픈 듯 담담하게 묶여버린 마음을 감싸 안는다.
가을이 깊어갈수록 생각도 깊어진다면, 깊어지는 생각의 깊이를 가늠할 수 없어 답답하다면 피아니카의 〈망해버린 놀이공원〉과 함께 걸어보는 것은 어떨까. 내 마음과 같은 마음이 어딘가에 또 있다고 느껴지면 마냥 외롭지만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한편, 피아니카는 2007년부터 홍대 인디씬에서 작곡팀으로 활동하는 한편 “너의 기억에 물었다”, “소품집”, “선물” 등을 발표하며 피아니카만의 색깔을 담은 장르를 개척하기 위해 꾸준히 활동해 왔다. 2019년부터는 매월 디지털싱글을 발표하며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피아니카만의 색깔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해 왔다.
팀을 이끌며 작사, 작곡을 맡고 있는 원종민을 주축으로 베이시스트 황연호, 드러머 김성훈으로 구성된 피아니카는 함께 팝, 모던, 포크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홍대 인디씬에서 쌓아온 역량을 바탕으로 보다 많은 청중과 만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01. 망해버린 놀이공원

작곡 : 원종민
작사 : 원종민
편곡 : 원종민, 황연호, 김성훈, 오수진


02. 망해버린 놀이공원(INST.)

작곡 : 원종민
편곡 : 원종민, 황연호, 김성훈, 오수진

[Credit]
Producer by 피아니카
Composed by 원종민
Lyrics by 원종민
Arranged by 원종민, 황연호, 김성훈
Drum 김성훈
Bass 황연호
Violin 오수진
Vocal&Guitar 원종민
Photography by HWANG GYU-BECK(Studio SALT)
Jacket Design by U jung
Mixing Engineer 야옹이형 @ Pianica Studio
Mastering Engineer 야옹이형 @ Pianica Studio

별첨 | [망해버린 놀이공원] 커버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