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항해 (데시벨 OST X 차은우)

항해 (데시벨 OST X 차은우)

공유하기

차은우 (ASTRO)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22.10.28
앨범소개
차은우가 영화 [데시벨] OST를 가창한다.

그룹 ‘아스트로’의 멤버이자 배우로 활약하고 있는 차은우가 오는 11월 16일 개봉 예정인 영화 [데시벨]의 OST ‘항해’ 가창에 참여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번 가창은 차은우의 데뷔 후 첫 영화의 OST 가창이라는 점에서 더욱 남다른 의미를 지닌다. 

곡의 배경은 달빛만이 빛나고 있는 어둠이지만, 노래 전체를 아우르는 밝은 리드 기타 사운드와 물 흐르는 듯한 드럼의 리듬이 역설적으로 산뜻한 느낌을 준다. 멀리 보이는 그대에게 닿을 수 없는 애틋함을 잔잔하면서도 생동감 있는 멜로디로 표현해 낸 것이 인상적이다. 여기에 차은우만의 부드럽고 감미로운 미성을 통해 흘러나오는 서정적인 노랫말이 그리움의 정서를 자극한다. 
무엇보다 ‘어두운 밤’과 ‘성이 난 파도’ 등 직관적인 표현들이 바다 한가운데 홀로 표류하듯 사랑하는 이를 떠나보내고 방황하는 주인공의 모습을 떠올리게 하지만, 슬프고 무겁기 보다 맑고 투명한 수채화 같은 분위기가 매력적인 곡이다. 항해라는 곡명을 떠올리며 푸른 바다 한가운데를 자유롭게 유영하는 듯한 기분으로 노래를 감상하면 그 진가는 배가된다.

차은우는 곧 개봉을 앞둔 영화 [데시벨]에서 해군 잠수함 음향 탐지 부사관 역을 맡았다. 침착한 성격에 강한 정신력을 지닌 캐릭터를 진중하게 그려낼 예정이다. 이 가운데 영화 속 OST ‘항해’의 가창자로 참여해 개봉 전부터 영화 [데시벨]과 차은우를 향한 뜨거운 관심이 계속되고 있다.


[CREDIT] 
Produced by LONE FINE KING, ahc
Directed by ahc 
Lyrics by ahc, 조환희, Memory B
Composed by ahc, 조환희, Nayah
Arranged by ahc, 조환희

Piano ahc
Guitar 임에녹
String 조환희
Bass ahc
Drum 조환희
Chorus ahc
Mixed by Teacher Lee
Mastered by Teacher Lee

Design & Artwork by 조효진 todayart 

Supervisor BROTHER CHO, LEGEND KIM
LONE FINE KING, Yanah B & Stylish And Cool

Executive Producer 최희영 NEW C.C.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