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THE WORLD EP.PARADIGM

THE WORLD EP.PARADIGM

공유하기

ATEEZ (에이티즈)

앨범유형
싱글/EP , 팝 / J-POP
발매일
2022.11.30
앨범소개
ATEEZ JAPAN 3RD MINI ALBUM [THE WORLD EP.PARADIGM]
- 美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3위 ATEEZ(에이티즈)의 세 번째 일본 미니 앨범 [THE WORLD EP.PARADIGM] 발매!
- 문을 열고 새로운 패러다임(Paradigm)을 맞이한 ATEEZ(에이티즈)!

지난 일본 미니 2집 [BEYOND : ZERO]를 통해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 2위, 타워레코드 데일리 세일즈 차트 1위, CD JAPAN 주간 앨범 랭킹 1위, 빌보드 재팬 톱 앨범 세일즈 차트 2위, 라인 뮤직 주간 앨범 차트 2위 등을 기록하며 뜨거운 현지 반응을 이끌어낸 ATEEZ(에이티즈)가 한층 더 새로워진 모습으로 돌아온다.

ATEEZ(에이티즈)는 최근 미니 8집 [THE WORLD EP.1 : MOVEMENT]으로 첫 밀리언셀러에 등극하였으며, 지난 7월 일본 요코하마에서 열린 일본 현지 첫 단독 콘서트 [THE FELLOWSHIP : BEGINNING OF THE END in JAPAN] 전석 매진을 통해 막강한 티켓 파워를 입증한 바 있다.

이번 앨범은 [BEYOND : ZERO] 발매 후 약 6개월 만에 발매되는 세 번째 일본 미니 앨범으로, ‘보이지 않는 무언가에 갇힌 세상을 깨고 새로운 빛을 향해 나아갈 ATEEZ(에이티즈)의 서사’를 그린다.

새롭게 공개될 타이틀곡 ‘Paradigm’과 더불어 지난 국내 앨범 [THE WORLD EP.1 : MOVEMENT]의 수록곡 ‘Cyberpunk’, ‘New World’의 일본어 버전과 한층 더 강렬한 사운드로 돌아온 ‘Guerrilla (Flag Ver.)’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앨범의 포문을 열고, 끝을 마무리하는 ‘Intro : Siren’과 ‘Outro : Liberty’를 통해 ATEEZ(에이티즈)의 강점인 탄탄한 스토리텔링을 가감 없이 보여준다.

[Whole New Paradigm]
타이틀곡 ‘Paradigm’은 어딘가 분명히 존재하지만 보이지 않던 억압들과 고정관념을 깨고, 새로운 패러다임(Paradigm)을 맞이하겠다는 ATEEZ(에이티즈)의 외침을 담은 곡으로, 귀를 매료시키는 휘슬 사운드와 강렬한 비트가 조화를 이루며, 중독성을 불러일으키는 곡이다.


[Track List]
1. Intro : Siren
모든 것이 회색이 되어가는 도시 속, 마음마저 차갑게 물들지 않을 것임을 선언한다.

2. Paradigm
어딘가 분명히 존재하지만 보이지 않던 억압들과 고정관념을 깨고 새로운 정의와 자유를 향해 나아가겠다는 ATEEZ(에이티즈)의 외침을 담고 있는 곡이다.

3. Cyberpunk (Japanese Ver.)
가려졌던 눈을 서서히 뜨며 감정이 마비된 사람들. 무언가 잘못되었음을 느끼며 그 안에서의 혼란스러운 감정과 DYSTOPIA를 표현한 EDM 장르의 곡으로, 지난 7월 한국에서 발매된 [THE WORLD EP.1 : MOVEMENT] 수록된 것에 이어 일본어로 번안하여 팬들을 찾아간다.

4. Guerrilla (Flag Ver.)
“하나둘씩 모여드는, 눈을 뜬 사람들. 즐거움과 슬픔 그리고 사랑도 느낄 수 없는 통제되고 억압된 이곳에서 우리는 움직이려 한다. 모두의 눈과 귀를 깨우고 싶은 열정. 그리고 춤과 음악으로 세상을 바꾸려 한다. 곳곳에서 느껴지는 변화의 작은 진동이, 점차 천둥과 같은 소리가 되어 세상을 깨울 때까지”라는 강렬한 메시지를 담아 팬들의 가슴을 설레게 했던 [THE WORLD] 시리즈의 첫 타이틀곡 ‘Guerrilla’의 Flag Version으로, 한층 더 강렬해진 사운드로 돌아왔다.

5. New World (Japanese Ver.)
ATEEZ(에이티즈)의 새로운 시리즈의 첫 앨범 [THE WORLD EP.1 : MOVEMENT]의 피날레를 장식하며 많은 사랑을 받은 ‘New World’를 일본어로 번안하였다. “한 사람, 한 사람의 작은 소리들을 모아 천둥과 같은 음악이 완성될 때 새로운 세상이 열릴 수 있다.”라는 믿음 아래 새로운 세상은 희망으로 가득 차기를 바라는 마음을 표현한 곡이다.

6. Outro : Liberty
꿈은 사라지는 게 아니다. 누구에게나 손을 내밀고 있지만, 커다란 현실의 벽에 가려져 있을 뿐. 자, 이제 나아가야 할 시간이다. 이 벽을 넘어 자유를 향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