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소망 (한상도The 3rd Single album)

소망 (한상도The 3rd Single album)

공유하기

한상도

앨범유형
싱글/EP , 국내CCM / CCM
발매일
2022.11.23
앨범소개
곡소개

두 번째 곡 '소망'은 급변하는 시대에 새로운 기준과 달라지는 표준 앞에 '나는 무엇을 외쳐야 하는가?'에 대한 고민이다. 대학시절 고민했다. 하나님이 나를 이 땅에 태어나게 하신 목적대로 사는 것이 ‘사명'이라는 배움 앞에서 미래, 꿈, 사명을 놓고 처절한 고민 끝에 알게 된 유일한 소망 하나는 모든 민족이 ’복음으로 하나 되는 날‘이다.

첫 번째 곡이 조선 선교사들의 추모곡 '그 좁은 길의 끝에서'라면, 이곡 '소망'은 세상이 변해도 변하지 않는 의미와 가치를 말하고 싶었다. 주님 하나면 충분했던 선교사님들과 그 믿음의 유산을 기억하는 성도들이 외쳐야 할 복음.

듣지 못하고, 노래할 수 없었던 그들이, 얼음처럼 차갑고 태양같이 뜨겁던 땅도, 풀하나 없이 메마른 땅도, 땅위에 있는 모든 민족들이 존귀와 영광 받기 합당하신 어린 양을 외치는 감격스러운 장면을 상상해 본다. 그 소망의 노래가 모두에게 울려 퍼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누군가에게는 우리의 삶이 복음이 되어 꽃이 피게 될 것이라는 믿음과 하나님 마음을 소유한 자들이 외칠 수 있는 그런 노래를 만들고 싶었다.



CREDIT

작사.작곡 한상도
Vocal. 이태희, 강에스더
E. Guitar. 이민성 & 정성권(solo)
Strings. 채푸른
Drum. 박승규
Bass. 한상도
Recording & Mixed by 박유만(Anointing Studio)
Mastering. Sean Yun(Hia music Studio at London England)
Arranged by 이민성, 한상도
Video. 김영무(One take factory)
Album design. Hyehw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