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Rachmaninoff

Rachmaninoff

공유하기

브랜든 최

앨범유형
정규앨범 , 관현악 / 클래식
발매일
2022.12.09
앨범소개
클래식 색소폰으로 연주하는
라흐마니노프의 주옥 같은 명곡들
브랜든 최 + 일리야 라쉬코프스키
〈라흐마니노프〉

클래식 색소폰의 불모지인 한국에서 클래식 색소폰의 개척자로서 다양한 음악적 작업과 실험을 통해 끊임없이 그 경계를 넓혀나가고 있는 브랜든 최. 그가 탁월한 예술성을 인정받고 있는 러시아 출신의 피아니스트 일리야 라쉬코프스키와 함께 러시아의 작곡가 라흐마니노프의 곡들을 담은 앨범 〈 Rachmaninoff 〉를 발매한다. 클래식 색소폰에 어울리는 라흐마니노프의 곡들을 엄선하여 재해석, 이를 악기 특유의 따뜻하면서도 풍부한 사운드로 담아냈다. 한 클래식 색소포니스트의 과감한 도전정신의 결과물이자 깊은 음악적 감동을 충실하게 담아낸 앨범이다.

화려한 기교가 돋보이는 첼로 소나타 〈Sonata for Cello and Piano in G minor〉를 주된 레퍼토리로 하여, 자주 소개되지 않는 첼로곡 〈Two Pieces for cello〉, 성악과 피아노를 위해 작곡되었던 〈Vocalise〉, 피아노 협주곡 2번 2악장에 이르기까지 라흐마니노프의 다양한 형태의 원곡들을 색소폰으로 재해석해 앨범에 수록했다. 또한 음역별로 악기 종류를 다르게 선택할 수 있는 색소폰의 특징을 활용해 알토/테너/바리톤 색소폰 가운데 잘 맞는 음역대의 악기를 섬세하게 배치하여 음악표현을 극대화했다.

한 색소포니스트의 연구에 의해, 첼로, 피아노, 오케스트라 등 다른 악기구성의 원곡을 색소폰이 어떻게 변화시키고 색다른 음악적 감흥을 만들어냈는지를 듣는 것은 이 앨범을 듣는 즐거운 감상 포인트가 될 것이다. 라흐마니노프의 곡들만을 모아 클래식 색소폰으로 연주한 앨범은 세계적으로 전례가 없는 것으로, 그만큼 음악적으로 높은 완성도를 담아내기 위해 더욱더 심혈을 기울여 작업할 수 밖에 없었던 앨범 〈Rachmaninoff〉는 악기의 경계를 뛰어넘는 진지한 도전이면서도 클래식을 위해 태어났으나 낯설고 새로운 여정을 지나온 한 악기의 본질에 대한 심도 있는 탐구의 결과물이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