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Candy - Winter Special Mini Album

Candy - Winter Special Mini Album

공유하기

NCT DREAM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22.12.16
앨범소개
Album Introduce

NCT DREAM, 겨울 스페셜 미니앨범 ‘Candy’ 공개!
타이틀 곡 ‘Candy’ 포함 겨울 감성의 총 6곡 수록!
NCT DREAM의 달콤한 겨울 선물!

NCT DREAM의 겨울 스페셜 앨범 ‘Candy’가 발매됐다. 이번 앨범은 동명의 타이틀 곡 ‘Candy’를 비롯한 다양한 장르의 총 6곡으로 구성되어 있어, NCT DREAM의 겨울 감성을 만나기에 충분하다.

특히 NCT DREAM은 2022년 발표한 정규 2집으로 2연속 ‘트리플 밀리언셀러’에 등극함은 물론, 각종 글로벌 음악 차트 1위를 휩쓸었으며, 국내 최대 규모의 공연장인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 입성, 두 번째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고 양일간 전 세계 102개 지역 온오프라인 13만 5천 관객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은 만큼, 2022년 한 해 동안 아낌없는 사랑을 보내준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번 앨범을 발표, 음악 팬들에게 더욱 특별한 선물이 될 전망이다.

NCT DREAM의 청량한 매력으로 재탄생한 타이틀 곡 ‘Candy’! 국민 윈터송 탄생 예감!

타이틀 곡 ‘Candy’는 H.O.T.가 1996년 발표한 정규 1집 수록곡 ‘Candy’를 NCT DREAM만의 색깔로 재해석, 원곡의 경쾌한 멜로디에 청량하고 힙한 매력을 더한 편곡이 듣는 재미를 배가시킨다. 또한 NCT DREAM의 개성이 돋보일 수 있도록 히트메이커 KENZIE가 직접 편곡을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이에 NCT DREAM 버전의 ‘Candy’는 그때 그 시절 향수를 기억하는 이들뿐만 아니라 처음 접하는 음악 팬들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국민 윈터송이 될 전망이다.

더불어 수록곡 ‘Graduation’은 전개될수록 고조되는 몽환적인 분위기가 인상적인 R&B 팝 곡으로, 서로를 위로하며 건네는 인사말이 고요한 울림을 전하며, ‘Tangerine Love (Favorite)’는 사랑하는 사람을 향한 마음을 상큼한 귤 (Tangerine)에 빗대어 표현한 독특한 가사가 돋보이는 레트로 신스팝 곡이다.

또한 추운 겨울 자꾸만 새어 나오는 하얀 입김처럼 상대를 향한 숨길 수 없는 마음을 수줍게 고백하는 미디엄 팝 곡 ‘입김 (Take My Breath)’, 사랑하는 상대를 향한 마음을 문 (Door)과 Moon (달)에 빗대어 전하는 겨울 감성 발라드곡 ‘문 (Moon)’, 좋아하는 사람을 다시 만나러 가는 길의 설렘을 하얀 눈 위에 가득 새겨진 발자국에 빗대어 표현한 팝 댄스 곡 ‘발자국 (Walk With You)’ 등 겨울 감성이 느껴지는 다양한 장르의 총 6곡이 수록되어 있다.


Album Review

01 Candy
Lyrics by 장용진
Composed by 장용진
Arranged by KENZIE

타이틀 곡 ‘Candy’는 H.O.T.가 1996년 발표한 정규 1집 수록곡 ‘Candy’를 NCT DREAM만의 색깔로 재해석, 원곡의 경쾌한 멜로디에 청량하고 힙한 매력을 더한 편곡이 듣는 재미를 배가시킨다. 또한 NCT DREAM의 개성이 돋보일 수 있도록 히트메이커 KENZIE가 직접 편곡을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02 Graduation
Korean Lyrics by KENZIE
Composed by KENZIE, Benjamin 55, JUNNY, Zayson
Arranged by KENZIE, Benjamin 55

‘Graduation’은 간결한 피아노 리프 위로 펼쳐지는 덤덤한 보컬과 스트링 사운드가 조화로운 R&B 팝 곡으로, 후반부로 전개될수록 고조되는 몽환적인 분위기가 인상적이며, 서로를 위로하며 건네는 인사말이 고요한 울림을 전한다.

03 Tangerine Love (Favorite)
Korean Lyrics by 최서율 (JamFactory)
Composed by JBACH, Landon Sears, David Wilson, Patrick Lok, MZMC
Arranged by dwilly, Pat Lok, MZMC

‘Tangerine Love (Favorite)’는 펑키하고 아날로그적인 분위기의 신스 코드 진행과 통통 튀는 드럼 패턴이 인상적인 레트로 신스팝 곡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향한 마음을 상큼한 귤 (Tangerine)에 빗대어 표현한 독특한 가사와 에너지 넘치는 후렴구로 NCT DREAM만의 청량한 매력을 그려냈다.

04 입김 (Take My Breath)
Korean Lyrics by 황유빈, 마크
Composed by Willie Weeks, Justin Starling, Ryan Curtis
Arranged by Willie Weeks

‘입김 (Take My Breath)’은 후렴구의 드라이빙 기타 사운드와 진솔한 가사가 매력적인 미디엄 팝 곡으로, 마크가 랩메이킹에 참여한 가사에는 추운 겨울 자꾸만 새어 나오는 하얀 입김처럼 상대를 향한 숨길 수 없는 마음을 수줍게 고백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05 문 (Moon)
Lyrics & Composed by 밍지션 (minGtion), Dvwn
Arranged by 밍지션 (minGtion)

‘문 (Moon)’은 감미로운 피아노 선율이 이끌어 가는 발라드 곡으로, 가사에는 사랑하는 상대를 향한 마음을 문 (Door)과 Moon (달)에 빗대어 표현, 하얀 눈이 내리는 겨울날 고백하는 장면을 그렸으며, 멤버들의 풍성한 하모니와 따뜻한 보컬에 온전히 집중해 듣는 것이 감상 포인트이다.

06 발자국 (Walk With You)
Korean Lyrics by 김채아 (153/Joombas)
Composed by Adrian McKinnon, TAK (NEWTYPE), 1Take (NEWTYPE)
Arranged by TAK (NEWTYPE)

‘발자국 (Walk With You)’은 그루비한 리듬과 다채로운 코드 진행이 인상적인 팝 댄스 곡으로, 첫 번째 미니앨범 수록곡 '같은 시간 같은 자리 (Walk you home)'와 이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가사에는 "이따 두 시 거기서 우리 다시 만나자"던 약속을 잊지 않고, 다시 좋아하는 사람을 만나러 가는 길의 설렘을 하얀 눈 위에 가득 새겨진 발자국에 빗대어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