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마음의 고향

마음의 고향

공유하기

문없는집

앨범유형
싱글/EP , 인디 / 가요
발매일
2023.02.27
앨범소개
문없는집 [마음의 고향]


언젠간 돌아가고 싶은 그곳을 떠올리며, 문없는집의 Digital Single [마음의 고향]

지난 22년 EP ‘한가로운 생각’으로 자신들의 음악성을 증명하며 탄탄한 커리어를 쌓아올린 밴드 문없는집이 로칼하이레코즈를 통해 23년을 여는 새로운Digital Single [마음의 고향]을 발매했다.

문없는집은 이번 Digital Single [마음의 고향]에 대해 이렇게 밝혔다.

‘마음의 고향’은 마음 속에 잔상처럼 남아있는 자신만의 고향에 대한 노래입니다. 꿈에서 본 이미지일 수도 있고, 어린시절 실제로 살았던 공간일 수도 있지요. 세상을 살아가며 마음 둘 곳이 없다고 느낄 때, 눈을 감고 고요히 자신이 돌아갈 곳을 떠올려 본다면 좋겠습니다.

곡의 제목과 가사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번 곡 ‘마음의 고향’은 문없는집이 표현할 수 있는 사운드가 흔히 말하는 ‘밴드 사운드’에만 국한되어 있지 않다는 것을 증명하는 곡이다. 마치 꿈속을 유영하는 듯한 나른한 드럼라인에 몽환적인 패드사운드, 그리고 아련한 향수를 떠올리게 하는 속삭이는 보컬, 앤티크한 느낌을 물씬 풍기는 기타와 베이스 소리까지 완벽하게 어우러져 청자들에게 ‘고향’이라는 단어를 연상시키게 하는 곡이다.

가끔은 현실을 살아가며 너무 지쳐 다 놓아버리고 싶을 때가 있다. 무너져 내리는 것 대신 문없는집의 [마음의 고향]과 함께 당신이 안락했었던, 그곳을 떠올리며 버텨 나아가보는 것은 어떨까 조심스레 생각해본다.

[Credit]
Executive Producer NO(Y)B
Produced by JMG Publishing

Song Produced by 문없는집

Lyrics by 손효진
Composed by 손효진, 김민식
Arranged by 손효진, 김민식

Vocals by 손효진
Background Vocals by 손효진, 김민식
Bass by 손효진
Guitars by 김민식, 손효진
Synthesizers by 손효진
MIDI Programming by 손효진, 김민식, 박성준

Recorded by 손효진 @효효집(Vocals, Bass, Synthesizers, Guitars), 김민식 @studio1424(Background Vocals, Guitars)
Mixed and Mastered by 김민식 @studio1424

Artwork by hyohyojin

Original Publisher @JMG Publish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