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Miracle

Miracle

공유하기

오마이걸 (OH MY GIRL)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23.04.22
앨범소개
오마이걸(OH MY GIRL) 8주년 기념 스페셜 싱글 [Miracle] 깜짝 공개!
겨울 지나 따뜻한 봄바람 속 마주한 기적, ‘미라클’에게 전하는 특별한 선물!

‘최초 멤버 전원 작사’로 가득 채운 진심, 화사하게 울려 퍼지는 여섯 명의 하모니!
‘봄의 여신’ 오마이걸의 빛나는 8주년을 기념하는 ‘미라클 (Miracle)’ 4월 22일 발매! 


그룹 오마이걸(OH MY GIRL)이 데뷔 8주년을 맞이해 기적 같은 선물을 전한다.

지난 2015년 4월 20일 미니앨범 [OH MY GIRL]로 데뷔해 독보적 콘셉트와 완성도 높은 음악을 통해 K팝 대표 걸그룹으로 우뚝 선 오마이걸이 4월 22일 신곡 ‘미라클 (Miracle)’을 발매한다. 오랜 시간 동안 항상 곁을 지켜준 ‘미라클’(공식 팬클럽 명)을 제목으로 하나의 곡을 탄생시킨 만큼, 아낌없는 팬 사랑을 전하며 더욱 뜻깊은 8주년을 기념한다.

신곡 ‘미라클 (Miracle)’은 처음으로 멤버 6명 전원이 작사에 참여해, 8년 동안 아낌없는 응원과 사랑을 준 팬들에게 전하는 팬 송이다. 진심 어린 마음으로 써내려 간 노랫말 하나하나에 ‘미라클’을 향한 오마이걸의 사랑이 고스란히 묻어나 듣기만 해도 마음 따뜻해지는 감동을 선사한다.

특히 오마이걸의 대표곡 ‘비밀정원’, ‘불꽃놀이 (Remember Me)’, ‘다섯 번째 계절 (SSFWL)’, ‘살짝 설렜어 (Nonstop)’로 함께 호흡을 맞췄던 스티븐리(Steven Lee)와 다시 한번 의기투합해 더욱 의미를 더했다. 밝고 청량한 트로피컬 신스 사운드와 만다린, 우쿨렐레 등의 월드 장르 악기들이 이국적이면서도 화사한 조화를 이루는 팝 장르 곡으로 ‘봄의 여신’다운 오마이걸의 산뜻하고 서정적인 감성을 제대로 보여준다.

추운 겨울 지나 따뜻한 봄이 오듯, ‘오마이걸’에 항상 사랑과 위로 그리고 기적이 되어 준 ‘미라클’. 8년의 세월을 함께한 동반자이자 서로의 가장 큰 팬으로서, 앞으로도 함께 나아갈 오마이걸과 미라클의 봄날이 계속되길 바란다.

[OH MY GIRL Commentary]

“저에게 미라클이란 어떤 존재인지 깊이 생각해 보고 소중하게 가사를 써 내려갔던 것 같아요. 저의 진심이 정말 가득 담긴 곡이에요.” (효정) 

“미라클에게 받아서 마음속에 간직하던 많은 사랑들을 꺼내서 담아보았어요. 크리들에게 소중한 노래가 되었으면 해요.” (미미)

“오마이걸 멤버들이 사랑하는 미라클을 보며 떠오르는 마음과 앞으로의 바람을 담은 곡입니다. 저희 모두가 직접 작사에 참여한 만큼 더욱 깊은 오마이걸의 진심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유아)

“미라클하면 떠오르는 키워드를 떠올리며 가사에 녹였어요. 기적, 봄, 영원 등등. 그래서 누가 들어도 절대 헷갈리지 않고 ‘이건 오마이걸이 미라클한테 하는 말이야!’라고 알 수 있어요. 사랑해 미라클♡” (승희)

“미라클이 늘 그래 주었던 것처럼, 미라클의 옆엔 항상 우리가 있고 언제나 행복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라는 마음입니다” (유빈)

“미라클과 처음 만났을 때 느꼈던 감정, 그때의 추억, 그리고 지금까지 미라클에게 전해주고 싶었던 말들, 고마웠던 감정들, 앞으로도 계속 함께 할 순간들을 떠올리며 썼습니다.” (아린)


미라클 (Miracle)
Composed by STEVEN LEE, Andreas Stone Johansson, Evelina Carlsson, Simon Peyron
Lyrics by 효정, 미미, 유아, 승희, 유빈, 아린
Arranged by STEVEN LEE, Simon Peyron

처음으로 오마이걸 멤버 전원이 직접 작사에 참여한 곡으로, 8년이라는 오랜 시간을 함께해 준 ‘미라클’에게 전하는 팬 송이다. 밝고 청량한 트로피컬 신스 사운드와 만다린, 우쿨렐레 같은 월드 장르 악기들이 화사한 조화를 이루는 팝 넘버로 오마이걸만의 산뜻하고 서정적인 감성을 더욱 또렷하게 담았다. 
오마이걸의 대표곡 ‘비밀정원’, ‘불꽃놀이 (Remember Me)’, ‘다섯 번째 계절 (SSFWL)’, ‘살짝 설렜어 (Nonstop)’ 등을 만든 작곡가 스티븐리 (Steven Lee)와 스웨덴 싱어송라이터 이벨리나 칼슨 (Evelina Carlsson), 안드레아스 요한슨 (Andreas Johansson), 사이먼 페이론 (Simon Peyron) 등 K-POP 히트 메이커들이 의기투합하여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