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멈춰 (STOP) (Remix)

멈춰 (STOP) (Remix)

공유하기

미니마니 (MINIMANI)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23.06.28
앨범소개
CMG초록별에서 기획된 미니마니 (MINIMANI)는 기존 걸그룹과는 다른 장르와 컨셉기획 하에 탄생된 여성 3인조 보컬팀이다. 미니마니의 맴버는 유수현, 한송이, 최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들의 팀 이름에 걸맞게 작고 (MINI), 상큼하고 발랄한 이미지로 현재부터 과거까지 트로트, 레트로를 포함한 친숙한 장르의 음악으로 세대를 초월한 남녀노소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MANI) 팀으로서 대중들에게 첫 선을 보인다.

미니마니의 데뷔곡 ‘멈춰’는 독특한 음악성으로 인정받는 작곡가 제이린의 야심찬 작품이다. 특히 ‘멈춰’의 가사는 드라마틱한 서사를 담은 곡으로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학교폭력, 직장폭력, 가정폭력 등 이제 그만 멈추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가사는 의미심장한 내용을 담고 있지만 10대부터 50대까지 모든 대중들에게 널리 퍼지길 바라는 마음에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비트의 70년대 유로 디스코 음악 스타일을 추가하였다.
중간중간에 나오는 ‘무야호’ 라는 단어를 사용해 그(폭력을 가하는 자)들로부터 벗어나길 바라는 마음과 벗어난다면 날아갈 것 같이 기쁠 것 같다는 마음을 표현하였다. 코러스 파트에서 한을 품은 듯 외치는 ‘무야호’는 이 곡의 킬링 포인트다.

미니마니의 데뷔곡 ‘멈춰’ 발매 2주년을 기념하여 EDM Remix 버전을 오픈하게 되었다.
그동안 유튜브 채널을 통하여 비공식적인 ‘멈춰’의 리믹스 버전이 120만뷰를 돌파하는 등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왔기 때문에 CMG초록별에서 이번 기회에 공식적인 리믹스 버전과 안무를 선보이게 되었다. 신세대 감각의 젊은 작곡가인 우경원이 편곡하고 중간에 EDM DJ SOUDN느낌을 살렸다. 70년대-90년대 청춘 시절을 보내고 그 시절을 그리워하던 많은 장년층의 관심을 받으며 트로트걸그룹 대세로 떠오른 미니마니의 데뷔곡 ‘멈춰’는 리믹스 버전의 발매와 함께 향후 오랬동안 사랑받기를 기대해 본다.


■ 크레딧

EXECUTIVE PRODUCER 김태연
A&R 김태연

SONG COMPOSITION, LYRICS J-LIN, B-ROCK
SONG EDITING 우경원
CHORUS 김현아
GUITAR 박서현
RECORDING STUDIO 유프로덕션
MIXING 우경원
MASTERING 우경원

CHOREOGRAPHY 와이제이바바 (YJBABA)
ILLUSTRATION 김정훈
ART DESIGN 이나래

DISTRIBUTION Naturally Music
CONTENTS PRODUCTION CMG초록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