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2ND FULL ALBUM 'REBOOT'

2ND FULL ALBUM 'REBOOT'

공유하기

TREASURE (트레저)

앨범유형
정규앨범 , 댄스 / 가요
발매일
2023.07.28
앨범소개
"FIND OUR REBOOT"

글로벌 아티스트로 도약하고 있는 YG 보이그룹 트레저가 정규 2집 'REBOOT'로 새로운 출발을 알린다. 지난 6월 유닛 선공개 곡 'MOVE (T5)'로 기존과 다른 차별화된 모습을 선보이며 전 세계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한층 더 성장한 트레저의 프로듀싱 실력을 담은 정규 2집 'REBOOT'은 총 10곡의 완성도 높은 곡으로 트레저의 새로운 재시동을 알리는 신호탄이 될 것이다.

보다 확장된 음악 스펙트럼을 보여주기 위해 기존 트레저의 틴스러움을 걷어낸 다양한 음악과 스케일업 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보다 다채로운 매력으로 다가설 예정이다.

트레저가 전하고자 하는 REBOOT의 의미는...LOADING...



1. BONA BONA *TITLE

"이유 모를 강렬한 이끌림"
앨범의 포문을 여는 타이틀곡 'BONA BONA'는 트레저의 틴스러움을 걷어낸 압도적이고 스케일업 된 댄스곡.
후렴구의 강렬한 브라스 사운드와 마칭 밴드를 연상시키는 드럼 비트의 조화는 절도 있고 당당한 모습으로 앞장서 나아가는 트레저의 'REBOOT'를 표현하고 있다. 강렬한 운명의 이끌림으로 상대에게 확신에 찬 모습으로 다가가는 직관적인 가사를 통해 트레저의 리더십을 느낄 수 있다.

Lyrics by LEE CHANHYUK, JUNKYU, CHOI HYUN SUK, YOSHI, HARUTO, WHERE THE NOISE, Jared Lee, Dan Whittemore
Composed by KANG UK JIN, Diggy, DEE.P, Jared Lee, Dan Whittemore, WHERE THE NOISE
Arranged by YG, DEE.P
 
2. I WANT YOUR LOVE

"I'm never gonna stop"
묵직한 베이스에 강렬한 일렉트로닉 사운드가 돋보이는 댄스 팝 장르 곡.
적극적으로 사랑을 표현하는 트레저의 모습을 반복적인 훅을 통해 극대화하며, 상대도 같은 마음을 갖고 있는지 확인하는 가사적 표현이 특징이다. 낮은 베이스와 상반된 신스 사운드가 선사하는 다채로움이 감상 포인트이다.

Lyrics by JUNKYU, CHOI HYUN SUK, HARUTO, Ludwig Lindell, Jared Lee
Composed by KANG UK JIN, Diggy, DEE.P, Ludwig Lindell, Jared Lee, JUNKYU
Arranged by DEE.P, KANG UK JIN, Diggy
 
3. RUN

"Hold my hand"
트레저 특유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타격감 있는 신스 사운드와 록 기반의 강렬한 사운드로 표현한 곡.
지친 현실 속에서도 함께이기에 서로 앞으로 달려 나갈 수 있다는 가사적 표현이 인상적이다.
어떠한 위기가 와도 손을 내밀며 함께 달려가자는 메시지에서 느껴지는 트레저의 희망찬 기운을 얻길 바란다.
 
Lyrics by LIL G, Sonny, CHOICE37, LP, HAE, CHOI HYUN SUK, YOSHI, HARUTO
Composed by CHOICE37, LP, HAE, Sonny, LIL G, CHOI HYUN SUK, YOSHI, HARUTO
Arranged by CHOICE37, LP, HAE
 
4. MOVE (T5) 

"Now it's your turn"
리드미컬한 베이스와 강렬한 신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댄스곡. 
준규의 자작곡으로 토크박스를 활용한 중독성 있는 훅은 신선한 보컬을 담아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시도를 보여준다. 댄스 브레이크의 고조되는 브라스 편곡과 강렬한 퍼포먼스의 시너지는 서로에 대한 강렬한 이끌림을 표현하고 있다. 이는 성숙해진 트레저의 모습을 보여주기에 충분하다.
 
Lyrics by JUNKYU
Composed by JUNKYU, DEE.P
Arranged by YG, DEE.P
 
5. G.O.A.T (RAP Unit) feat. 이영현

"Greatest Of All Time"
올드스쿨 사운드가 가미된 힙합 장르로 다시 뭉친 래퍼 유닛 곡.
리드미컬한 일렉 기타 사운드와 브라스 사운드 그리고 캐치한 랩핑의 조화에 빅마마 이영현의 피처링으로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현재를 살아가며 즐기는 우리들의 순간순간이 최고일 수 있음을 기억하자는 메시지와 래퍼 3인의 당찬 포부를 담아냈다. 가사 속 숨겨진 G.O.A.T를 찾는 재미도 느껴보길 바란다.

Lyrics by CHOI HYUN SUK, YOSHI, HARUTO
Composed by DEE.P, CHOI HYUN SUK, YOSHI, HARUTO
Arranged by DEE.P
 
6. 멍청이 (STUPID)

"후회하지만 잊고 싶진 않은 순간" 
인트로 벨 타입의 신스 사운드와 어쿠스틱 기타의 조화로 감미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팝 장르의 곡.
차마 붙잡지 못해 후회하는 감정을 파트별 사운드 전환을 통해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요시의 첫 자작곡으로, 스스로 멍청이라고 표현하는 가사와 대비되는 경쾌한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Lyrics by YOSHI, CHOI HYUN SUK, HARUTO
Composed by YOSHI, KANG UK JIN
Arranged by KANG UK JIN
 
7. 어른 (THE WAY TO) (VOCAL Unit)

"어른이 되는 걸까..."
트레저가 새롭게 선보인 보컬 유닛의 서정적인 발라드곡.
감성적인 피아노 선율 위에 담담하게 이야기하듯 노래하는 보컬이 인상적이다. 고조되는 스트링 사운드는 어른이 되어가는 과정에서 느끼는 복잡한 감정인 청춘의 성장통을 표현하고 있다.
청춘들에게 이 곡으로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

Lyrics by ROVIN
Composed by Bekuh BOOM, DEE.P, P.K, ROVIN 
Arranged by DEE.P, ROVIN 
 
8. WONDERLAND

"너라는 그곳"
트레저 표 여름을 담은 에너제틱하고 청량한 무드의 댄스곡. 
트로피컬 사운드와 파도 소리, 리드미컬한 비트는 지금 이 순간 바다 앞에 있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또한 운명에 이끌려 만난 너란 존재를 'WONDERLAND'에 빗대어 표현한 낭만적인 가사가 특징이다.
 
Lyrics by LEE CHANHYUK, CHOI HYUN SUK, YOSHI, HARUTO, JUNKYU
Composed by LEE CHANHYUK, KIM SEUNG HO, KWON MYUNG HWAN, DEE.P, JUNKYU
Arranged by DEE.P, KIM SEUNG HO, KWON MYUNG HWAN

9. B.O.M.B

"BOOM BA RA BI BOMB BOMB"
트레저 특유의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주문을 외는 듯한 가사가 특징인 댄스곡.
곡의 테마 라인을 이끄는 몽환적인 리드 사운드와 대조되는 타격감 있는 스트링 사운드를 통해 상대에 대한 주체할 수 없는 마음을 표현하고 있다.
사랑에 빠진 모습을 재치 있는 포인트 가사로 표현해 트레저의 무해한 매력을 엿볼 수 있다.

Lyrics by JUNKYU, P.K, YOSHI, HARUTO
Composed by P.K, JUNKYU, Noerio, AFTRSHOK, Brian U
Arranged by P.K

10. 병 (LOVESICK)

"트레저의 낭만"
상대에 대한 그리운 마음을 담백한 어쿠스틱 사운드로 풀어낸 곡.
지난해 발매한 일본 첫 미니 앨범에 수록되어 국내외 리스너에게 호평을 받은 아사히의 자작곡 '병(病)'의 한국어 버전이다. 상대에 대한 그리운 마음을 '병'에 비유하여 살아가면서 한 번쯤 만났을 소중한 사람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켜 소소한 위로의 메시지를 전한다.

Lyrics by ASAHI, HARUTO, CHOI HYUN SUK, YOSHI
Composed by ASAHI, DEE.P
Arranged by DEE.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