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We Love You

We Love You

공유하기

다크비 (DKB)

앨범유형
싱글/EP , 랩/힙합 / 가요
발매일
2023.08.14
앨범소개
다크비(DKB) the 6th mini album repackage [We Love You]

다크비(DKB), 미니 6집 리패키지 [We Love You] 8월 14일 발매, ‘말했잖아’, ‘All Yours’ 더블 타이틀곡으로 인기 성장세 이어간다!
- 첫 더블 타이틀 ‘말했잖아’, ‘All Yours’ 포함 신곡 4곡 추가, 풍성한 트랙으로 글로벌 팬심 정조준
- ‘4세대 대표 퍼포먼스 맛집’ 다크비, 에너제틱한 군무와 스윗한 감성 어우러진 ‘스윗 에너제틱 퍼포먼스’로 컴백

‘4세대 에너자이저’ 다크비(DKB)가 8월 14일, 첫 번째 리패키지 [We Love You]를 발매한다.

올해 6월, 여섯 번째 미니앨범 [I Need Love]를 발매하고 파워 청량 에너지를 맘껏 발산하며 ‘4세대 에너자이저’로 존재감을 입증한 다크비. 2개월 만에 미니 6집 리패키지 [We Love You]를 발매하고 인기 성장세를 이어간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말했잖아’와 ‘All Yours’를 비롯해 ‘Paradise’, ‘말했잖아 (Remix)’까지 신곡 4곡과 전작인 미니 6집 [I Need Love]에 수록된 4곡을 포함해 총 8개의 트랙으로 구성되어 한층 다채로운 매력으로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특히 ‘말했잖아’와 더블 타이틀곡인 ‘All Yours’는 다크비 발매 곡 중 처음으로 영어 버전으로 제작되어 눈길을 끌었다. 이는 ‘Chris Brown’, ‘Dr. Dre’ 등 글로벌 팝 아티스트들과 호흡을 맞춰온 프로듀서 ‘Chris Constantine’과의 합작으로 탄생해 앞으로 다크비가 보여줄 본격적인 글로벌 행보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된다.

[TRACK LIST]
01. 말했잖아
타이틀곡 ‘말했잖아’는 밴드 사운드와 신스 사운드가 어우러진 팝 장르의 곡이다. 첫눈에 반해 사랑에 빠진 마음을 로맨틱한 가사로 풀어 냈으며 다크비만의 스윗한 보이스로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02. All Yours
타이틀곡 ‘All Yours’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팝 스타들과 호흡을 맞춰온 프로듀서 ‘Chris Constantine’과 ‘용감한형제’의 합작으로 탄생했다. 다크비의 발매 곡 중 처음으로 영어 버전으로 제작되어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끌었다.

03. Paradise
‘Paradise’는 인트로부터 심장을 울리는 퍼커션 사운드와 멤버들의 떼창으로 리스너들의 귓가를 단번에 사로잡는다. 곡의 클라이맥스까지 몰아치는 웅장한 편곡과 거침없이 ‘Paradise’를 향해 행진하는 듯한 희망적인 가사가 곡의 역동적인 무드를 배가시킨다.

04. I Need Love
'I Need Love'은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매력적인 하우스 팝 장르의 곡이다. 차갑고 어두운 세상 속 빛을 잃어가는 자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될 수 있는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힘들고 외로운 순간 누구에게나 힘이 되고 싶은 희망의 메시지를 다크비만의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로 담아냈다.

05. More than 100 reasons
'More than 100 reasons'은 리드미컬한 뉴 잭 스윙 장르의 곡으로 흥겨운 리듬과는 상반되는 로맨틱한 가사를 담아 호기심을 자극한다. 또한 다크비 멤버들의 다채로운 보컬과 시시각각 급변하는 비트, 강렬한 랩 라인으로 귓가를 사로잡는다.

06. Feeling
'Feeling'은 힙합 R&B 기반의 곡으로 힙합과 슬로우 잼 특유의 리듬이 더해져 그루비한 감성을 살렸다. 옛 연인에 대한 그리움 속 혼란스러운 감정과 다크비의 애절한 보이스가 더해져 곡의 감성을 더욱 풍부하게 담아냈다.

07. 1 on 1
‘1 on 1’은 다크비의 래퍼 라인 이찬과 GK의 합작 곡으로 프로듀서 레드쿠키의 지원사격으로 완성도를 높인 유닛 곡이다. 이 곡에는 다크비가 JTBC 〈PEAK TIME〉에 출연해 매 무대를 준비하며 느낀 감정들과 피드백을 가사에 녹여내 진정성을 더했으며 아직 1:1의 상황이니 더 달려가겠다는 힘찬 포부를 담은 곡으로 드릴 힙합 리듬에 감성적인 보이스 샘플이 어우러져 몰입감을 선사한다.

08. 말했잖아 (Remix)
타이틀곡 ‘말했잖아’의 리믹스 버전으로 시티 팝 사운드를 얹어 원곡과 색다른 느낌을 구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