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EQUINOX (Special Edition)

EQUINOX (Special Edition)

공유하기

JO1

앨범유형
정규앨범 , 팝 / J-POP
발매일
2023.09.20
앨범소개
JO1 3RD ALBUM Equinox

『MIDNIGHT SUN』『TROPICAL NIGHT』를 통해 꿈속에서의 "성장통" 를 키워드로 전개되어 온 시리즈의 완결편이며, 
밤과 낮에 비유하여 표현되는" 꿈"과 "현실" 의 경계를 스스로 허물고 빛나는 내일을 향해 나아가는 모습이 표현되어 있다.
리드곡 'Venus'를 포함한 신곡 7곡과 6TH·7TH SINGLE의 주요 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멤버 시로이와 루키가 주연을 맡은
 9월1일 개봉 영화 〈날이 밝으면, 가장 먼저 너를 만나러 갈게〉의 주제가로서 기대가 높아지는 상쾌한 미디엄 발라드 곡 
〈Gradation〉이나 후지 TV 계열 아침 정보 프로그램 '메자마시 8'의 테마송으로 기용되어 화제의 'NEWSmile' 등, 
그 밖에도 눈에 띄게 주목하는 곡들로 구성.
그리고 이번에 JO1 첫 시도로 'Venus', 'RadioVision' 두 곡으로 MUSIC VIDEO를 공개할 예정이다.
더불어 2개의 유닛곡이 처음으로 앨범에 수록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는 JO1의 모습을 기대할 수 있는 앨범으로 마무리하고 있다.

1. Venus
3RD ALBUM을 상징하는 리드곡 Venus는 MIDNIGHT SUN에서 이어지는 시리즈 완결작에 걸맞게 이모셔널하고 세련된 아름다움을 겸비한 JO1의 진면목이라고 할 수 있는 밴드 사운드가 특징이다.
어둠 속에 있어도 언제나 변함없이 곁에서 자신들을 비춰주는 존재의 소중함을 Venus(금성, 여신)에 빗대어 표현하고 있으며 섬광처럼 날카로운 일렉트릭 기타의 강렬한 리프와 묵직한 비트가 감정을 고조시키는 밴드 사운드를 바탕으로 서정적인 멜로디를 접목한 얼터너티브 힙합의 한 곡으로 완성됐다.

2. RadioVision
JO1 3집 NEW ALBUM 『EQUINOX』에서 W(더블) 리드곡의 제1탄 선행 발매!
JO1 역사상 가장 댄스홀에 어울리는 썸머 파티 튠 탄생!
Radio Vision이란 TV 등 통해 시청한 장면이 무의식중에 기억에 남아 어떤 계기에 의해 상기되는 것.
11명(JO1)이 보낸 과거는 헛된 시간이 아니라 소중한 시간이 되어 기억의 한켠에 남아 있다.
"지금 이 순간의 음악을 눈에 새기고 즐기자!"라는 긍정적인 바이브와 메시지가 담겨 있다.
지금까지 발매한 곡명도 가사에 포함되는 등, 팬들에게도 기대되는 포인트도 가득하다.

3. Dot-Dot-Dot
세련되고 텐션감 있는 코드의 진행에 임팩트가 뛰어난 멜로디의 구성이 매력적인 곡이다.
주목받는 삶 속에서 주변의 평가하는 시선을 신경 쓰지 않고 자신만의 흔들림 없는 스타일로 '되고 싶은 나'로 성장한다는 신념과 메시지를 담은 곡. R&B를 기조로 Groovy한 Funk Disco와 세련된 Synth Wave가 융합된 Electro Funk Pop 장르의 곡.

4. Fairytale
촛불을 불어 끄는 순간 빠져드는 진실인지 거짓인지 알 수 없는 동화 같은 세상에서도 자신을 믿고 똑바로 나아가겠다는 JO1의 모험심과 의지를 표현한 곡.
어쿠스틱 기타와 강렬한 Dist 일렉트릭 기타 사운드를 중심으로 Glitch톤의 Synth와 대비되는 808 베이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Hip-Hop Dance 장르 곡으로 다채로운 파트 변화와 JO1의 파워풀한 보컬이 어우러져 듣는 재미를 넘치는 중독성 높은 곡.

5. Itty Bitty


6. Mad in Love


7. NEWSmile
늘 같은 매일 아침에 "새로운 미소"를 다양한 형태로 전달하기 위해, JO1 멤버들이 셀프 프로듀싱 한 후지TV의 인기 아침 프로그램 「메자마시 8」의 테마곡이다.
5명의 멤버들이(키마타 쇼야, 코노 준키, 킨조 스카이, 요나시로 쇼, 오히라 쇼세이) 공동으로 작사 작업을 했으며
타이틀 「NEWSmile」에는, "새로운 미소"(New Smile), News와 Mile로 "거리를 초월해 전달한다", "News가 찾아온다"는 세 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
당연한 일상으로 느끼는 행복을 다시금 돌아보게 해주고 더 많은 행복함으로 마음을 채워줄 곡으로 완성되어 있다.

8. Gradation
멤버 "시로이와 루키" 주연 영화 「날이 밝으면, 제일 먼저 너를 만나러 갈께」를 위해 써내려간 악곡. 
이라는 제목 그대로 「색」이 열쇠를 쥐고 있어, 둘도 없는 사람과의 만남이나 관계성에 의해 
무채색의 세계가 점차 아름답게 물들어 간다는 메시지가 담겨 있다.
JO1 멤버들의 풋풋하면서도 덧없음을 머금은 노랫소리를 느낄 수 있는 상큼한 팝 발라드. 
몽환적인 분위기의 기타에서 시작해 곡이 진행될수록 다이내믹한 사운드가 이야기를 선명하게 물들인다.

9. Tiger
주인공을 호랑이에 비유하여 그 심상을 그리고 있는 아름답고도 괴이하며 Deep한 곡. 널찍한 세상에서 무언가를 쟁취했다고 생각했지만 실제로는 무엇을 위해 이뤄냈는지, 자신에게 남은 것은 무엇인지 모른다. 열정을 불태운 이 밤이 어쩌면 마지막이 되지 않을까? 호랑이가 울부짖는 것은 성공의 증거인가, 고독과 허세의 표시인가?
리드미컬한 리프와 베이스라인을 기반으로 다양한 FX 사운드를 통해 날카롭고 힘찬 이미지가 표현됐다. 멤버별 개성이 빛나는 킬링 파트에도 주목.

10. Trigger
미국 서부영화를 떠올리게 하는 임팩트 발군의 첫머리는 brass와 묵직하지만 설레는 베이스 사운드가 이끌어가는 곡으로 후렴구로 변화하는 Trap 비트가 인상적이다. JO1의 새로운 보컬 접근법을 즐길 수 있는 곡이다.
정상을 향해 쉼 없이 달리는 과정에서 곁에 있는 모든 사람을 위해 마음을 불태우고 끝까지 살아남아 소중한 것들을 지켜낸다는 내용이 가사에서는 "The Lastman standing"에 빗대어 표현되어 있다.

11. Comma,
펑크, Glitch, Future House 등 다양한 장르가 혼합되면서도 세련된 댄스 음악으로 완성됐으며 독특한 구성이 특징인 곡이다.
'Draw a 9'에는 쉼표를 그린다는 의미가 있으며, "열정을 다 쏟으며 쉴 틈도 없이 달려왔지만 더 큰 도약과 성장을 위해 가끔은 잠시 쉬어가자"라는 내용의 가사가 담겨 있다.

12. Romance
JO1의 멤버 츠루보 시온이 모델 겸 배우 마츠이 아이리와 함께 더블 주인공을 맡은 드라마 『BLUE BIRTHDAY』는 동명 한국 웹 드라마의 리메이크작으로, 2월 7일부터 방송을 시작했다. 
JO1이 부르는 주제곡 ‘Romance’는 드라마의 세계관을 투영하여, 지금까지 이상으로 보다 감정적이고 정서적인 JO1의 풍부한 감성이 느껴지는 부드러우면서도 애달픈 미디엄 템포 발라드 곡이다

13. Supercali
Supercalifragilisticexpialidocious 라는 주문을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로 표현하면서 앞으로의 더 큰 성장을 다짐하고 몸 구석구석 세포까지 열정을 불태울 것이라는 강한 신념이 담겨 있다. 그동안 보여주지 못했던 새로운 장르와 콘셉으로 더욱 더 그룹의 다채롭게 성숙해가는 JO1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곡으로 완성되었다.

14. Phobia
"너가 없는 숲 속에 갇혀, 나는 혼자 영원히 이 장소에서 방황하게 될꺼야"라는 상실감이나 공포심을 이모셔널하게 풀어내는 곡이다. 감성적이면서도 힘찬 멜로디 라인이 매력 포인트다. 웅장한 스트링스와 폭발력 있는 Synth 리듬이 가사 세계관과 융합돼 숲 속에서 괴로움에 질린 주인공을 연상시킨다.

15. 16(Sixteen)
어린 시절 기억을 품은 채 오랜 시간을 거쳐 재회한 순간 두 사람의 감정을 섬세하게 그린 가사에 멤버들의 상큼한 보컬이 겹쳐 청춘들의 애틋함이 넘치는 미디엄 팝 발라드. 환상적인 통통 튀는 사운드와 어쿠스틱 기타의 조화, 화려한 신시사이저로 빌드업되는 다이내믹한 구성도 인상적인 곡.

16. We Good
일본의 남성 아이돌 그룹 JO1은 2019년 「PRODUCE 101 JAPAN」을 통해 결성, 단숨에 오리콘을 비롯한 차트를 석권하며 아이돌 활동 뿐 아니라 각종 CF와 드라마, 애니메이션 타이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JO1의 2023년 첫 신곡은 멤버인 키마타 쇼야도 출연한, 요미우리TV•니혼TV 계열 신작 목요 드라마 「시시한 우리들의 연애론」의 주제가로 채택된 ‘We Good’. 드라마를 위해 만들어진 이 노래는 심플하고 경쾌한 리듬과 밝은 멜로디가 긍정적이고 즐거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