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임마누엘

임마누엘

공유하기

김사무엘

앨범유형
싱글/EP , 국내CCM / CCM
발매일
2023.09.15
앨범소개
김사무엘 전도사는 2010년 1집 정규앨범 발매 이후로 CCM 프로젝트 그룹 ‘클래씨엠’의 리더이자 멤버로, 그 밖에도 뮤지컬 배우와 찬양예배자 등 다양한 모습으로 사역을 해왔다.
현재는 오산리 최자실 기념 금식기도원에서 찬양예배자로 사역하고 있다.

다소 생소해 보이는 제목의 글자는 헬라어로 임마누엘이다. 임마누엘은 ‘내가 너와 함께함이라’ 라는 뜻이다.
김사무엘 전도사의 중저음의 보이스는 매력적이며 호소력 있게 다가오는 것이 마음에 울림을 주는 거 같다.
또 그는 앨범을 준비할 때 해산의 고통 같은 마음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하나님의 은혜 없이는 진행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느낀다고 한다.
그럼에도 순종할 때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사랑이 오히려 설레임으로 다가온다고 그는 전했다.

그동안 그는 CGNtv 표인봉과 윤유선의 ‘하늘빛 향기’와 GOODtv 휴먼다큐멘터리 ‘사랑은 강물처럼’ 프로그램을 통해 가정의 이야기를 나눴다고 한다.

그는 현재 선천성 희소병을 앓고 있는 딸을 키우고 있고 있다.
딸아이의 이름은 김. 라. 은
이름의 뜻은 붙잡을 라( 拏 ) 의 은혜 은( 恩 )으로 은혜를 붙잡는 아이란 뜻이다.

라은이는 국내에 알려지지 않은 21번 염색체 부분결실이란 병을 갖고 있다.
태어날 확률도 없었고 태어나도 20개월을 넘길 수 없다는 진단을 받은 아이이다.
태어나자마자 심장수술, 각막이식수술, 배꼽탈장, 식도탈장수술 등 총 6가지 수술을 받았다.
비록 입으로 먹지 못하고 위루관으로 특수분유만을 먹고 뇌병변 1급으로 누워서만 지내지만 기적을 행하시는 하나님의 은혜로 올해 9살이 되었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아픈 아이를 키우면서 때로는 힘들고 지쳐서 나만 겪는 시련 같고 사방에 아무도 없는 광야의 길을 걷고 있는 것처럼 느껴질 때가 많다고 한다.
그럴 때마다 시편 73편 28절 말씀 ’하나님께 가까이 함이 내게 복이라.. ‘라는 말씀을 묵상하며 가장 선한 모습으로 삶을 이끄실 때마다 임마누엘의 하나님께서 참된 복임을 깨닫는다고 한다.

이 곡을 통해 힘겨운 삶을 살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내가 너와 함께함이라’는 주님의 위로가 모두에게 임하길 소망한다고 그는 전했다.

[Credit]
Composer - 김성현
Lyrics - 김성현
Arrangement - 박강일 (Rebuild)
Guitar - 이태욱
Piano - 박강일 (Rebuild)
Bass - 박강일 (Rebuild)
Drum - 박강일 (Rebuild)
Strings - 신성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