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Tango de Blue

Tango de Blue

공유하기

yuravln

앨범유형
싱글/EP , 크로스오버 / 클래식
발매일
2023.09.26
앨범소개
바이올리니스트 겸 작곡가 yuravln의 9번째 디지털 앨범 “tango de blue”가 발매되었다.
뜨거움과 시원함이 공존하는 짙고 푸르른 탱고, 무더운 여름을 보내고 진한 가을을 맞이하는 정열적인 춤이다.
“tango de blue”는 유난히 더웠던 2023년 여름에 작곡되었다. 곡 제목 자체의 의미인 “푸르른 탱고”를 뜻하기도 하지만 원래 “탱고”하면 떠오르는 빨간색과 더불어 좀 더 “쿨”한 색감을 악상에 입히며 뜨거웠다가 차가워지고 뒤돌아섰다가 또다시 불타오르는 예측불허한 사랑의 온도를 표현하기도 한다.
이번 곡의 감상 포인트는 변화무쌍한 바이올린의 리듬과 어디로 흘러갈지 모르는 코드 진행이다. 스타카토와 레가토, 단조와 장조, 그리고 부드러운 소리와 큰 볼륨을 휙휙 넘나드는 멜로디는 도발적이고 즉흥적인 탱고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남녀에 숨 가쁜 호흡과도 같다. 반면에 피아노는 탱고 특유의 리듬과 분위기를 곡 전체에 깔아주며 수그러들지 않는 장작불과 같이 곡의 온도를 높여주고 있다.


〈Credit〉

Produced by yuravln
Composed by yuravln
Arranged by 랩소디
Violin by yuravln
Piano by 랩소디

Recording Engineer: 김우현 at Dream Factory, Seoul
Recorded at Dream Factory, Seoul
Mixing & Mastering: 이덕천 Dukchun Lee at ReTunes Music Studio, Seoul

Artwork by 단동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