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변해가네

변해가네

공유하기

김윤희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23.10.08
앨범소개
차세대 감성 보컬 김윤희의 새로운 리메이크곡 〈변해가네〉
- 가을을 담은 보컬 김윤희가 다채롭게 풀어낸, 동물원의 〈변해가네〉
- 나의 플레이리스트 속으로 떠나는 시간 여행, 김윤희의 리메이크 시리즈 [My Playlist]

차세대 감성 보컬 김윤희가 약 9개월 만에 리메이크곡으로 다시 돌아왔다.
세 번째 리메이크곡은 동물원의 김창기가 작사, 작곡한 곡인 〈변해가네〉로, 동물원 특유의 깊은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현재까지도 리스너들에게 명곡으로 뽑히며 각종 방송과 뮤지컬 등 다양한 곳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동물원의 〈변해가네〉가 솔직하고 담백한 느낌이라면, 김윤희는 특유의 감성 보이스로 〈변해가네〉를 자신만의 풋풋하고 아련한 느낌으로 담아냈다.

김윤희는 “사랑으로 인해 변해가는 나의 모습과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있는 곡이기에 그런 사랑스러움을 담아내려고 노력했습니다”라며 리메이크에 임한 소감을 전했다.
또한, [My playlist]에 프로듀서로 참여하고 있는 ‘재주소년’ 박경환은 “원곡보다 다양한 악기를 활용하여 감각적이고 리드미컬한 느낌을 담고자 하였다. 새로운 매력이 있는 리메이크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길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다.

김윤희는 〈지난날〉, 〈그대 내 품에〉, 〈변해가네〉 등을 발표하면서 평소 존경하는 선배님들의 음악을 리메이크하는 [My Playlist : 나의 플레이리스트 속으로 떠나는 시간 여행]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① 변해가네
: 매력적인 코러스 라인과 스캣이 더해져 산뜻하면서도 어딘가 모르게 쓸쓸한, 초가을의 센치함을 느낄 수 있는 모던 록 장르의 곡이다.
“누군가를 사랑하게 되면 자신밖에 모르던 사람도, 나보다는 그 사람을 위주로 세상이 돌아가게 됩니다. 그런 변화들이 어색하면서도 신기하고, 싫지만은 않은 느낌을 떠올리며 노래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앉으셔서 이어폰을 나눠 끼고 들어주세요.” _ 김윤희

[CREDIT]
Composed by 김창기
Lyrics by 김창기
Arranged by 재주소년
Vocal 김윤희
Drums 곽지웅
Bass 조용원
E.Piano 이사라
Synth 이사라
A. guitar 재주소년
E. Guitar 유상봉
Recorded & Mixed by 재주소년 @Room afternoon
Mastered by bk! at AB Room

[Album credit]
Strategy & Public Relations 조설화 GRAVITY MUSIC
A&R 강우람 박지영
Photographer 김영래
Design 이효진
Management 조설화 최지원 최가영
Produced by KMOONF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