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그대 향해 직진 (Love Pedal)

그대 향해 직진 (Love Pedal)

공유하기

인오 (INO)

앨범유형
싱글/EP , 트로트 / 가요
발매일
2023.10.20
앨범소개
흔한 사랑 노래 같지만 그렇지가 않다. 통속의 사랑을 초월하는 천 년의 사랑, 영원한 사랑에 관한 노래라고 봐도 무방할 듯. ‘그대 향해 직진’은 방황, 의혹, 기다림 등 복잡한 사랑의 공식에 종언을 고한다.

“어디로 갈까 한가한 고민 이제 그만. 사랑의 무게로 액셀을 밟는다. 전속력 무한질주 그대 향해 직진…”

장난기와 진지함이라는 상반된 감정이 경쾌하면서도 단단한 리듬과 멜로디 속에 어우러진다. 재미있다. 트롯 곡인데 간주 부분에 랩이 담겼고, 랩 속엔 낯선 듯 익숙한 후렴구가 보인다.

“어긔야 어강도리 아흐 다롱디리”

현존 유일의 백제가요 ‘정읍사’의 노랫말을 인용한 까닭은 무엇일까? 아무 의미 없다는 후렴구가 여기에선 왠지 어떤 의미가 있는 것 같다. 하여간 ‘그대 향해 직진’은 휘영청 달 밝은 밤 언덕에 올라 사랑하는 님이 무탈하게 돌아오기만을 염려하던 그녀의 그 간절한 기다림에 화답하기 위해 나온 노래일까. 아니면 바로 지금 어디선가 간절한 마음으로 누군가의 안녕과 귀환을 기원하며 가슴에 손 모으고 있을 그대를 위해 나온 노래일까.

“클래식 성악을 전공한 고급스러운 감성보컬 인오(INO)의 신곡. 폭넓은 음역대와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믿고 들어도 좋을 뮤지션.” –김현아(코러스)

“어느 순간부터 갑작스런 변화와 놀라운 도약을 보여주고 있는 가수 인오(INO)에게 잘 어울리는 곡. 인오가 임자를 만난 것 같아요. 도약을 넘어 비상했으면 좋겠어요.” –전귀언(프로듀서)

“생명존중, 안전한 교통문화를 위해 애쓰고 계시는 한문철 변호사님께 이 곡을 바칩니다” –뱀부(작곡가)


■ 크레딧

작사: 빛고운
작곡: 뱀부
편곡: 최고야
노래: 인오 (INO)
랩: Ztash
코러스: 김현아
프로듀서: 전귀언
베이스: 홍영환
기타: 서창원
드럼: 은주현
현: 김나형
믹싱: 전귀언. 홍지수
마스터링: 채승균(소닉코리아)
재킷 디자인: 인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