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iykyk

iykyk

공유하기

OMEGA X (오메가엑스)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23.11.07
앨범소개
“ If you know, you know!
굳이 표현하지 않아도, 애써 말하지 않아도 우리는 다 알고 있잖아! ”

✓ OMEGA X (오메가엑스)의 또 다른 시작, 소소하지만 분명한 행복을 담은 미니 3집 [iykyk]

OMEGA X (오메가엑스)가 1년 5개월 만에 미니 3집 [iykyk]로 돌아왔다.

다채로운 장르의 다섯 트랙으로 채워진 OMEGA X (오메가엑스) 미니 3집 [iykyk]는 기존에 선보였던 강렬한 퍼포먼스 트랙뿐만 아니라 트렌디한 힙합 장르와 이지리스닝 감성 팝, 모던 락 등을 수록하며 신선하고 영한 에너지를 한껏 담아냈다.

타이틀 곡 ‘JUNK FOOD’는 트랩 장르의 힙합 곡으로, 오묘한 사운드들과 멜로디 라인이 귀를 사로잡아 한 번만 들어도 다시 생각나는 중독성이 마치 ‘JUNK FOOD’ 그 자체를 표현하는 듯한 곡이다. 이외에도 변함없이 당찬 그들의 무대 위 에너지를 담아낸 ‘LOUDER’와 듣는 순간 마음까지 전해지는 따뜻한 감성 팝 ‘Touch’, 꿈을 꾸는 듯 기분 좋은 설렘이 담긴 ‘HEY!’, 그리고 마지막으로 지난 데뷔 2주년 기념 미니 팬미팅에서 미공개 곡으로 선보이며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열한 멤버들의 자작곡 ‘ISLAND’까지 오랫동안 OMEGA X (오메가엑스)의 새 앨범을 기다려 온 이들의 기대에 십분 부응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앨범은 수록된 모든 트랙에 OMEGA X (오메가엑스) 멤버들이 작사, 작곡, 편곡으로 다양하게 참여하며 앞으로 이어 나갈 그들의 음악적 방향성과 꾸준한 성장으로 다져온 역량을 드러낼 뿐만 아니라 보컬 디렉팅, 안무 창작에도 참여하는 등 다재다능한 엔터테이너로서의 기량을 펼쳤다.

OMEGA X (오메가엑스)의 미니 3집 [iykyk]는 수많은 이슈들로 인해 결코 가볍지 않은 나날들을 지낸 후 발매하는 앨범인 만큼, 앨범 타이틀 ‘iykyk (If you know, you know)’와 컨셉 포토, 뮤직비디오에서도 그들이 전하고자 했던 메시지들을 발견할 수 있다. 무분별한 미디어 속 시선과 잣대에서 벗어나 소소하지만 분명한 ‘행복’과 ‘자유’를 찾기 위해 노력했던 나날들, 그 안에서도 굳건한 마음으로 무한한 사랑과 응원을 전하는 이들에게 보여주고자 했던 아티스트이자 여느 청춘들로서의 모습들을 다양한 비주얼과 오브제로 표현하고 있다.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하며 나아갈 OMEGA X (오메가엑스)의 음악과 무대에 한층 더 기대감을 불러일으키는 미니 3집 [iykyk].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하게 성장하고 있는 열한 멤버의 음악과 퍼포먼스가 세계 곳곳의 리스너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 TRACKLIST

1. LOUDER

웅장하고 거대한 드럼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EDM 곡으로, 곡 전반의 쉴 새 없이 몰아치는 EPIC한 에너지가 OMEGA X (오메가엑스)의 당찬 새 시작을 이야기한다. 언제 어디서나 에너제틱한 모습으로 무대를 장악하며 즐기는 열한 명의 멤버들, 멈추지 않는 그들의 행보를 뒷받침하는 OMEGA X (오메가엑스)의 새 Anthem에 절로 목소리를 더하게 된다.

Lyrics by SEORA, 재한, 한겸, 예찬
Composed by HotSauce, Jacob Aaron (THE HUB), Frankie Day (THE HUB), Charlotte Wilson
Arranged by HotSauce


2. JUNK FOOD

타이틀 곡 ‘JUNK FOOD’는 Industrial Techno 사운드를 접목시킨 트랩 장르의 힙합 곡으로, 불안정한 느낌의 신스와 베이스가 혼란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가운데 후렴구의 말하는 듯한 보컬이 묘한 중독성을 자아낸다. ‘JUNK FOOD’에 대한 OMEGA X (오메가엑스) 만의 재치 있는 해석이 담긴 가사와 몰아치는 강렬한 사운드 끝에 마무리 짓는 아웃트로의 호흡은 듣는 이로 하여금 미슐랭 3스타와 다름없는 ‘JUNK FOOD’ 한 상을 흡입한 것 같은 쾌감을 느끼게 한다.

Lyrics by 정훈, 한겸, XEN, 재한, 예찬
Composed by Strong Dragon(153/Joombas), Davey Nate, Garrett Miller, Justin Starling
Arranged by Strong Dragon(153/Joombas)


3. Touch

상처 나고 지친 마음을 따뜻한 ‘Touch’로 위로해달라는 메시지를 담은 감성적인 미디움 팝 장르의 곡으로, 중독성 있는 후렴구뿐만 아니라 점차 고조되며 조화롭게 쌓여가는 악기와 진정성 있는 보컬들이 피날레를 이루며 듣는 이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Lyrics by 재한, KVNRAY
Composed by ByHVN(153/Joombas), KVNRAY, 재한
Arranged by ByHVN(153/Joombas)


4. HEY!

미니멀한 트랙 위 따뜻하고 감미로운 멜로디가 기분 좋은 설렘을 표현하는 미디움 템포의 팝 곡으로, 오랜 시간 어떠한 상황 속에서도 같은 마음으로 기다려 준 이들에게 전하는 행복한 꿈의 메시지가 담겨 있다. 함께 만들어 온 ‘Dream’과 그 끝에 발견한 ‘네버랜드’는 우리의 마음속 바래지 않는 찬란한 순간으로 영원히 기억될 것이다.

Lyrics by 재한, 한겸, 정훈, XEN
Composed by ALYSA(153/Joombas), William Segerdahl
Arranged by ALYSA(153/Joombas)


5. ISLAND

기타와 피아노의 감미로운 선율과 멤버 혁의 기타 솔로가 돋보이는 모던 락 곡으로, OMEGA X (오메가엑스) 데뷔 2주년을 기념하며 멤버 전원이 작사/작곡에 참여해 FOR X를 향한 마음을 담았다. 살랑이는 바람과 푸른 바다를 연상케 하는 분위기에 더해진 라디오 톤의 포인트 보컬과 후반부 떼창 구간은 추억과 사랑이 깃든 그들만의 ‘Paradise’를 그려내고 있다.

Lyrics by OMEGA X
Composed by Nickko Young, 재한, 한겸, XEN, 정훈, 예찬
Arranged by 예찬, Nickko Yo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