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The Drive

The Drive

공유하기

Vince

앨범유형
싱글/EP , R&B/소울 / 가요
발매일
2023.11.17
앨범소개
Vince EP ALBUM [The Drive]

Vince가 첫 번째 EP ALBUM [The Drive]를 발매했다.

태양, 블랙핑크, 전소미 등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의 히트곡을 프로듀싱한 Vince가 자신의 매력을 온전히 담은 앨범으로 돌아왔다. M/V로 선공개된 '나와'와 타이틀 곡 'UUU'를 비롯하여 총 7곡이 수록된 이번 앨범은, Vince만이 가지고 있는 감성을 감각적으로 녹여냈다.

많은 뮤지션들과의 협업으로 다양한 스펙트럼을 선보여 온 프로듀서답게, 이번 EP 앨범 역시 전곡 프로듀싱함과 동시에 Vince 본연의 색채를 드러내며 아티스트다운 면모에 더욱 집중하였다. 

[The Drive]는 지난 3년간 Vince가 매일 드라이브 중 모니터하며 소중한 시간을 담아낸 결과물로 드라이브와 함께 즐기기 좋은 트랙들로 구성했다. 
사랑에 대한 다채로운 감정과 다양한 시각을 Vince의 뛰어난 음악적 역량과 결합하여 하나의 [The Drive]를 완성했다. 다만 단순히 운전의 ‘Drive’가 아닌, ‘Drive’의 또 다른 의미인 욕망을 메시지로 표현했으며, 이번 EP를 통해 이루고 싶은 그의 욕심 또한 만나볼 수 있다.

1. Work
Lyrics by Vince
Composed by Vince, R.Tee
Arranged by Vince, R.Tee

다크하고 웅장한 무드가 매력적인 곡으로, ‘Work’가 가진 여러 의미를 통해 남녀관계를 Vince의 그루비한 보컬로 표현했다. 더블랙레이블의 프로듀서 R.Tee와 함께 작업하였으며 R&B와 EDM 사운드의 조화가 돋보이는 곡이다. 

2. About you
Lyrics by Vince, 24, KUSH
Composed by Vince, KUSH, Nohc
Lyrics by KUSH, Vince, 24

몽환적인 분위기의 힙합 R&B곡으로 칠(Chill)한 비트에 감미로운 멜로디가 더해져 포근한 감성을 연출했다. 좋아하는 여성에 대한 감정들과 솔직한 표현이 눈길을 끈다.

3. 나와
Lyrics by Vince
Composed by Vince, R.Tee
Arranged by R.Tee

R&B와 디스코 기반의 EDM 트랙으로 과거의 틀에서 벗어나지 못한 상대에게 ‘나와(Get out)’와 ‘나와(With me) 함께 하자’는 메시지를 중의적으로 전달하는 곡이다. 댄서블한 리듬과 위트있는 표현으로 Vince의 다이나믹한 매력을 선보인다.

4. Like That
Lyrics by Vince
Composed by Vince, 박준우
Arranged by 박준우, 24

감미로운 피아노 선율이 인상적인 R&B 발라드곡으로, 사랑하는 상대를 향한 진심이 담긴 가사와 Vince의 섬세한 감성이 어우러져 로맨틱하고 센슈얼한 무드를 느낄 수 있다.

5. UUU *Title
Lyrics by TEDDY, Vince
Composed by TEDDY, Vince
Arranged by 24

락 기반의 R&B 발라드곡으로, 몽환적인 아르페지오로 시작해 피아노 연주로 분위기 전환, 강렬한 기타사운드와 함께 고조되며 아련한 감성을 그려냈다. 미니멀한 구성에서 점점 다채로워지는 코러스와 트랙 사운드의 조화가 걷잡을 수 없이 빠져드는 매혹적인 사랑에 대한 감정을 대변하고 있다.

6. 비상사태 (Feat. Zion.T)
Lyrics by Vince, Zion.T
Composed by Vince, 24, Zion.T
Arranged by 24, Vince, 박준우

‘비상사태’는 트랩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Hip-hop 곡으로 언제든지 내가 생각날 때면 달려가겠다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강렬한 비트 위에 대비되는 Vince의 유려한 보컬은 전반적으로 곡을 지배하고 있는 미스터리한 분위기를 더욱 극대화한다. 또한 더블랙레이블의 동료이자 독보적인 목소리와 감성의 소유자 Zion.T가 힘을 더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7. 맨날 (Feat. Okasian)
Lyrics by Vince, Okasian
Composed by Vince, Dominsuk, 24
Arranged by Dominsuk, 24, Vince

‘맨날’은 트랩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R&B 트랙으로, 첫눈에 반한 여성을 향한 적극적인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중독적인 후렴구와 상대와 대화하는 듯한 재치 있는 가사는 높은 음악적 몰입도를 선사한다. Vince의 유연한 랩 싱잉은 물론, 매혹적인 가성이 인상 깊은 ‘맨날’에는 독보적인 개성의 래퍼 오케이션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오케이션의 독특한 랩 피처링은 듣는 이로 하여금 또 하나의 재미를 선사한다.

THEBLACKLAB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