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M.O.V.E

M.O.V.E

공유하기

Teaspoon studio (서재윤)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23.12.12
앨범소개
위 앨범은 2023년 장애예술인창작활성화 지원사업 《move ON: 무브-온, 움직임을 위한 움직임》 프로젝트로, 서울문화재단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었습니다.

- ‘M.O.V.E’는 리드미컬하고 청량한 신스사운드가 돋보이는 신스팝(SYNTH-POP) 장르의 곡으로, “변화를 위한 움직임, 지속하기 위한 움직임, 물리적인 움직임, 마음의 변화(움직임)”을 풀어낸 곡이다.
- 인트로에서 레트로한 일렉트로닉 피아노(E.P) 사운드는 R&B장르의 사운드의 질감을 보여주며, 곡의 미니멀한 Verse로 들어가기전 빌드업되며 경쾌한 팝으로 트랜지션(이행,전이)되는 느낌은 노래를 듣는 청자로 하여금 호기심과 흥미로움을 자극한다.
- 캐치(Catchy)한 후렴구를 이끄는, 내뱉는듯한 ‘M’, ‘O’, ‘V’, ‘E’의 단어의 나열은 이 곡을 기억할 수 있는 장치이고, 감각적인 느낌을 더한다.

- 2022년 장애예술인창작활성화 프로젝트에서는 《Free Run》 이라는 곡으로 ‘시티팝(City Pop)’장르를 선보이기도 했었던, 다양한 조합의 장르에 구애 받지 않는 티스푼의 창작활동은 2023년에는 경쾌한 ‘신스팝'으로, 청자들이 좋아하는 또 다른 취향을 탐구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시놉시스]
- 무언가 멈춰있는 듯한 느낌이 들 때, 텅빈 마음이 채워지지 않을 때, 두려웠던 뭔가를 시작하기를 결정해야 할 순간이다.
비우고 떠날 용기가 없을 때, 나지막히 되새겨 보는 단어. Move. ‘움직이고', 그리고 다음 단계로 Move On. 나아가고 싶다.
새롭고 다른 풍경의 먼 곳을 향하는 마음. 모든걸 비우고 떠나보려고 한다.

[지속할 수 있는 새로운 작은 움직임. M.O.V.E]
흔히 ‘다름'으로 인식되는 장애는, 장애예술의 측면에서는 ‘다른'감각으로 ‘다른'조건에서 ‘다른'잠재력과 가능성으로 나타날 수 있다.
음악을 ‘지속'할 방법을 찾다 눈을 대신해 줄 기술과 장비들을 발견하고 익히며 예술활동을 지속하며 ‘다른'조건속에서 ‘다른'기술과 감각을 이용해 그동안 그의 작품 세계에서는 시도하지 않았던 장르(신스팝)의 음악을 만들어 낸다. 세상을 보고 경험하는 방식, 그리고 그것을 알아가는 과정은 스스로가 바라보고 경험하는 일련의 ‘움직임(MOVE)’과정이다.



Credit

[Track List]
01 M.O.V.E
02 M.O. V.E (Inst.)
Lyrics by 서재윤
Composed by 서재윤, 임채섭
Arranged by 임채섭, 서재윤
Sung & Chorus by 서재윤 (Teaspoon Studio)
Synth by 임채섭
Mixed at Teaspoon Studio
Mastered by 전훈 at SONICKOREA (Assist. 신수민)

Sponsored by SFAC – Seoul Foundation for Arts and Cultu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