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안녕

안녕

공유하기

브로맨스 (VROMANCE)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24.02.01
앨범소개
[브로맨스(VROMANCE), 15th 디지털 싱글 ‘안녕 (Hello)’, ‘아직 헤어지지 못했어 (Remastered ver.)]

대한민국 대표 남자 보컬 그룹 브로맨스(VROMANCE), 명품 보컬과 화려한 프로듀서들의 함께 모여 소장 가치 1위 앨범을 만들어 내었다.

브로맨스(VROMANCE)만의 여유롭고 폭발적인 가창력이 그대로 묻어 있는 이번 디지털 싱글 '안녕 (Hello)'은 3인 3색의 색깔을 그대로 녹여 감미로운 발라드 앨범을 발매하였다.

타이틀 곡 ‘안녕 (Hello)’은 연인을 잊지 못하는 남자의 애절한 마음을 표현한 곡으로 브로맨스(VROMANCE) 특유의 서정적인 피아노 멜로디와 함께 폭발적인 감성을 잘 나타내는 곡이다. 수록곡 ‘겨울을 빌려요 (Winter Quotes)’는 브로맨스의 하모니가 돋보이는 곡으로 사랑하는 상대에게 고백을 표하는 노래 가사가 인상적이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지난 3월 발매한 ‘아직 헤어지지 못했어’를 다시 수록하였다. 
이전 발표했던 곡이지만 리마스터링 작업을 통해 많은 팬들에게 다시 한번 새롭게 들려주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작업하였다.

‘국민가수’와 ‘뮤지컬’ 활동으로 끊임없이 자신을 발전시키던 맏형 박장현은 오랜만에 다시 돌아온 브로맨스(VROMANCE) 앨범을 통해 힘 있는 파워 보컬에서 묻어 나오는 애잔함을 녹여 내었다.
이와 함께 ‘싱어게인 2’와 ‘뮤지컬 위윌락유’에서 활동하던 박현규도 그간 참아왔던 섬세하고 무게감 있는 보컬을 이번 디지털 싱글의 모든 곡에 모두 담아내었다. 또한 브로맨스(VROMANCE)의 막내 이현석 역시 존재감 있는 선을 들려주는 보컬의 색으로 아름답게 장식하며 모든 곡에 힘을 더했다.

브로맨스(VROMANCE)는 2024년을 맞이하여 다양한 활동을 앞두고 있다.
디지털 싱글 '안녕 (Hello)'을 시작으로 공연등 보다 다양하고 적극적인 활동으로 대중들에게 다가설 준비를 하고 있다. 이번 앨범은 대한민국 최고의 히트곡들을 만드는 프로듀서들이 모인 RBW에서 애정을 가지고 만들며, 수록곡마다 다양한 이야기들을 담은 최고의 작품이라 말할 수 있다.


01. 안녕 (Hello)
Lyrics by 황성진(RBW), 김창락(AIMING), 이유진(ONCLASSA)
Composed by 김창락(AIMING), 김수빈(AIMING), 임수혁(AIMING), 에이톤(A.TONE), 김정욱
Arranged by 김창락(AIMING), 임수혁(AIMING), MAYDAY

타이틀곡 '안녕 (Hello)'은 대중들에게 뛰어난 가창력을 인정받은 보컬 그룹 브로맨스(VROMANCE)의 타이틀곡으로, 히트메이커 K-POP 프로듀서 팀 AIMING(에이밍)이 작곡하였다.
'안녕이란 짧은 인사에 또 무너지게 돼'라는 노랫말처럼 연인을 잊지 못한 남자의 애절한 마음을 표현한 곡으로 서정적인 피아노 멜로디와 스트링 오케스트라로 이루어진 인트로로 청자의 귀를 사로잡으며, 브로맨스(VROMANCE)의 가창력 역시 곡이 진행되는 동안 시선을 놓지 않게 만드는 요인이다. 특히 스트링 오케스트라에는 전문 스트링 어레인지 팀 AimStrings(에임스트링)이 편곡을 맡아 더욱 풍성한 감정선을 곡에서 느낄 수 있다.


02. 겨울을 빌려요 (Winter Quotes)
Lyrics by 전다운(RBW), 코코두부아빠(RBW)
Composed by 전다운(RBW), 코코두부아빠(RBW)
Arranged by 전다운(RBW), 코코두부아빠(RBW)

수록곡 ‘겨울을 빌려요 (Winter Quotes)’는 애절한 가창력과 브로맨스(VROMANCE) 멤버 3인의 하모니가 돋보이는 British Pop 발라드곡이다.
하늘에 내리는 눈꽃처럼 어느새 내 마음에 스며들어온 그대와 걷는 이 길은 오늘따라 길게만 느껴진다. 찬바람과 함께 점점 가까워지는 당신의 체온을 느끼며 그대도 나와 같은 마음일지 두근거리는 심장 소리 들릴까 애써 감춘다.
쌓여가는 눈송이처럼 점점 커지는 사랑을 이 겨울의 계절과 온도를 빌려 오늘은 너에게 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


03. 아직 헤어지지 못했어 (Remastered ver.)
Lyrics by Adam H. Evans(RBW), 진민호(RBW)
Composed by Adam H. Evans(RBW), 진민호(RBW)
Arranged by Adam H. Evans(RBW), 진민호(RBW), 강민훈


[Credit]
Executive Producer RBW Inc. 김도훈, 김진우
Supervisor 김정훈, 김국진, 신수진
Music Produced and Director 황성진
Planning & Marketing Director 구본영
Project Planning & Marketing 황지혜, 김수연
A&R Directer 이혜진
A&R 황성진, 이혜진, 조은주, 정혜준
Director of Management 이헌민, 안성희, 전수진 
Artist Management 김효준, 류승우, 전세영, 최재원, 이우현, 위성훈, 채제성, 김병민, 배재우
Fan Marketing 김난희
Visual Support 김민정, 정지영, 유희나
Artwork & Design 함수진, 이유진 @ BizEnt
Style Planning & Production 한영진, 김예진 @RBW

Guitar 김영현, 박서현, 임대운
Bass 임기범
Drum 진민호, 은주현
Piano 전다운, 임수혁(AIMING), 강주은
String Arranged by 강민훈 @ Aim Strings
MIDI Programming 김수빈(AIMING), 임수혁(AIMING)
Chorus 박현규, 이현석, 김창락(AIMING)

Recorded by 전다운, 김영현, 조은주, 유상호 @ RBW Studio
Edited by 조은주 @ RBW Studio
Mixed by Adam H. Evans, 조은주 @ RBW Studio, 고승욱 @ BONO Studio
Mastered by 권남우 @ 821 Sound Maste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