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TEN - The 1st Mini Album

TEN - The 1st Mini Album

공유하기

텐 (TEN)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24.02.13
앨범소개
NCT 텐, 첫 미니앨범 ‘TEN’ 발매!
타이틀 곡 ‘Nightwalker’ 포함 다채로운 매력의 영어곡 6곡 수록!
독보적 음악 색깔 품은 ‘아티스틱 퍼포머’의 솔로 데뷔!

NCT 텐이 첫 미니앨범 ‘TEN’을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 곡 ‘Nightwalker’를 포함한 총 6곡의 영어곡으로 구성, 텐의 이름을 타이틀로 내세워 솔로 데뷔를 알리는 앨범인 만큼 아티스트 텐의 독보적인 음악 색깔을 만나기에 충분하다.

또한 텐은 NCT와 WayV 활동뿐만 아니라 ‘Birthday’, ‘Paint Me Naked’, ‘New Heroes’, ‘夢中夢 (몽중몽; Dream In A Dream)’ 등 다양한 솔로곡으로 출중한 실력과 다채로운 콘셉트 소화력을 입증한 바 있어, 이번 앨범을 통해 선보일 한층 견고해진 ‘아티스틱 퍼포머’의 면모가 더욱 기대된다.

타이틀 곡 ‘Nightwalker’, 거부 못할 이끌림! 텐의 매력에 빠져들다!

타이틀 곡 ‘Nightwalker’는 리드미컬하고 중독성 있는 비트감과 오묘한 분위기의 베이스, 기타 리프가 어우러진 팝 댄스 곡으로, 거부할 수 없는 존재에게 이끌리는 모습을 가사에 담아냈으며, 텐 특유의 매력적인 미성과 후렴의 강렬한 신스 베이스가 곡의 긴장감을 극대화했다.

또한 ‘Water’는 2000년대 초반의 사운드를 트렌디하게 재해석한 라틴팝 댄스 곡으로, 가사에는 ‘물’로 비유한 치명적인 매력을 가진 상대를 원하는 마음을 표현했으며, 텐의 성숙한 보컬이 어우러져 매혹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더불어 상대를 향해 자신에게 빠지면 위험해진다고 경고하는 내용을 흥미롭게 들려주는 팝 펑크 장르의 곡 ‘Dangerous’, 자기 자신과 크루에 대한 강한 자신감과 당찬 포부를 전하는 힙합 곡 ‘ON TEN’ 역시 글로벌 팬들의 좋은 반응을 얻을 전망이다.

이 밖에도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며 함께 한 시간을 회상하는 이야기를 담담한 독백과 텐의 감성적인 보컬 표현력으로 풀어낸 ‘Shadow’, 연인이 나란히 누워 속삭이는 사랑의 말을 녹인 가사와 아련하고 몽글몽글한 기타 사운드로 로맨틱한 무드를 연출한 ‘Lie With You’도 수록되어 텐만의 음악 세계를 만끽할 수 있다.


01 Nightwalker
Lyrics by Adam Seuba, Mathias Neumann, Nikolaj Andersen, Svante Furevi, Sebastian Axelsson, Hilda Denny
Composed by Adam Seuba, Mathias Neumann, Nikolaj Andersen, Svante Furevi, Sebastian Axelsson, Hilda Denny
Arranged by Mathias Neumann, JINBYJIN

타이틀 곡 ‘Nightwalker’는 리드미컬하고 중독성 있는 비트감과 오묘한 분위기의 베이스, 기타 리프가 어우러진 팝 댄스 곡으로, 가사에는 거부할 수 없는 존재에게 이끌리는 모습이 담겨 있으며, 텐 특유의 매력적인 미성과 후렴의 강렬한 신스 베이스가 곡의 긴장감을 극대화했다.

02 Water
Lyrics by SOFTSERVEBOY
Composed by Oliver Frid, Liv Miraldi, Sam DeRosa, Cameron Bartolini, Alexander Pavelich, TMM
Arranged by Oliver Frid

‘Water’는 2000년대 초반의 사운드를 트렌디하게 재해석한 라틴팝 댄스 곡으로, 가사에는 ‘물’로 비유한 치명적인 매력을 가진 상대를 원하는 마음을 표현했으며, 텐의 성숙한 보컬이 어우러져 매혹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03 Dangerous
Lyrics by Miles Barker, Jordan Anthony Dennis
Composed by Rodney Jeffrion Montreal Jr, Miles Barker, Jordan Anthony Dennis, Hautboi Rich, Jordain Johnson
Arranged by Rodney Jeffrion Montreal Jr p.k.a Fortune

‘Dangerous’는 그루비한 신스 베이스와 펑키한 기타 연주, 텐의 리드미컬한 보컬이 만난 팝 펑크 장르로, 상대를 향해 자신에게 빠지면 위험해진다고 경고하는 내용을 흥미롭게 들려주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04 ON TEN
Lyrics by Justin Starling
Composed by Rob Grimaldi, Tima Dee, Ayzha Nyree
Arranged by Rob Grimaldi

‘ON TEN’은 묵직한 베이스와 캐치한 신스 사운드가 더해진 힙합 곡으로, 가사에는 자기 자신과 크루에 대한 강한 자신감과 당찬 포부를 담고 있으며, 텐의 다채롭고 독보적인 보컬 매력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05 Shadow
Lyrics by Jiselle, Xydo
Composed by Elie Jay Rizk, Xydo
Arranged by Elie Jay Rizk

‘Shadow’는 쓸쓸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기타 리프가 돋보이는 곡으로,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며 벽에 비친 그림자를 보고 함께 한 시간을 회상하는 이야기를 담담한 독백으로 풀어낸 가사와 텐의 감성적인 보컬 표현력이 짙은 여운을 남긴다.

06 Lie With You
Lyrics by Griff Clawson, Ricky Manning, Alna Hofmeyr
Composed by Griff Clawson, Ricky Manning, Alna Hofmeyr
Arranged by Griff Clawson

‘Lie With You’는 아련하고 몽글몽글한 감성의 기타 사운드가 인상적인 미디엄 템포의 팝 곡으로, 연인이 나란히 누워 속삭이는 사랑의 말을 가사에 담아 로맨틱한 무드를 연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