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DREAM( )SCAPE

DREAM( )SCAPE

공유하기

NCT DREAM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24.03.25
앨범소개
NCT DREAM, 새 앨범 ‘DREAM( )SCAPE’ 발매!
타이틀 곡 ‘Smoothie’ 포함 총 6곡 수록!
청춘들의 탈출구가 되어줄 웰메이드 디스코그래피!
이 시대의 청춘에게 전하는 공감과 위로의 음악!

NCT DREAM이 새 앨범 ‘DREAM( )SCAPE’로 청춘을 위한 메시지를 전한다.

새 앨범 ‘DREAM( )SCAPE’는 어둡고 힘든 상황들로 인해 무감각해진 현실에서 벗어나 이상적인 꿈을 찾아 떠나는 ‘청춘’ NCT DREAM의 첫 번째 여정을 담은 앨범으로, 탈출 과정에서 겪게 되는 다양한 감정을 NCT DREAM만의 음악과 스토리로 표현했다. 이를 통해 NCT DREAM은 청춘으로서, 동시대를 살아가는 청춘들의 고민과 아픔을 공감하고, 이들을 어루만질 따뜻한 위로와 응원, 공감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 곡 ‘Smoothie’를 포함한 총 6곡이 유기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더욱 공감할 수 있는 청춘과 성장의 서사를 녹이기 위해 일곱 멤버가 앨범의 기획 단계부터 제작 전반에 적극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그동안 NCT DREAM이 선보여온 색깔과는 달리 한층 성숙해지고 깊어진 메시지를 담은 만큼 이들이 선보일 새로운 음악 세계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NCT DREAM은 2016년 ‘Chewing Gum’으로 데뷔 후 ‘We Young’, ‘마지막 첫사랑 (My First and Last)’, ‘We Go Up’, ‘Hello Future’, ‘Beatbox’ 등 청량한 음악부터 10대의 패기를 담은 ‘GO’, 청춘찬가 ‘BOOM’, 중독성 강한 ‘맛 (Hot Sauce)’과 ‘버퍼링 (Glitch Mode)’, ‘ISTJ’ 등 계속해서 변화하는 음악 색깔을 선보여 전 세계적인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앨범을 기점으로 새로운 음악 시리즈를 선보일 NCT DREAM의 행보에 기대가 모아진다.

NCT DREAM의 저돌적인 변신!
타이틀 곡 ‘Smoothie’, 부정적인 세상 향한 자신감 넘치는 경고!
직설적인 가사+여유 넘치는 애티튜드로 성장의 돌파구 찾는다!

타이틀 곡 ‘Smoothie’는 나를 향한 세상의 차가운 시선과 스스로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을 모두 ‘Smoothie’처럼 갈아 마셔버리겠다는 자신감 넘치는 메시지를 위트 있게 풀어낸 힙합 댄스 곡으로, 다이내믹한 전개와 미니멀한 후렴구가 중독적이며, 기존 NCT DREAM의 이미지에서 탈피한 직설적인 가사와 한층 여유가 느껴지는 멤버들의 표현력이 인상적이다.

‘DREAM( )SCAPE’의 시작을 알리는 ‘icantfeelanything’은 아티스틱한 사운드를 통해 NCT DREAM이 맞이하는 새로운 변화와 도전의 순간을 표현했으며, ‘BOX’는 나를 가두는 세상의 틀(BOX)에서 벗어나 한계를 뛰어 넘고 한 번 더 도약하겠다는 포부의 힙합 댄스 곡으로, 유리 상자를 부수고 밖으로 나오는 듯한 사운드가 극적인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더불어 낯선 세상에서 만나게 되는 다양한 유혹의 감정을 솔직하고 유쾌하게 풀어낸 ‘Carat Cake’, 스스로를 향한 담담한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가 감동적인 ‘UNKNOWN’, 숨을 쉴 수 없을 정도로 지치고 힘든 순간, 다시 한번 용기를 내 나아갈 수 있는 힘을 주는 상대를 향한 진솔한 고백 ‘숨 (Breathing)’까지, 다양한 메시지의 총 6곡이 수록되어 있다.


01 icantfeelanything
Korean Lyrics by Ellie Suh (153/Joombas)
Composed by Patrick ‘J. Que’ Smith, Jason Hahs, David Wilson, August 08
Arranged by dwilly

‘icantfeelanything’은 몽환적인 신스 루프와 강렬한 808 드럼 소스가 인상적인 저지 클럽(Jersey Club) 리듬 기반의 팝 곡으로, 가사에는 무감각한 현실을 벗어나 이상적인 꿈으로 탈출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두려움을 솔직하게 담았다.

또한 ‘DREAM( )SCAPE’의 시작을 알리는 곡인 만큼 아티스틱한 사운드를 통해 NCT DREAM이 맞이하는 새로운 변화와 도전의 순간을 표현했다.

02 Smoothie
Korean Lyrics by 나도연 (153/Joombas), 방혜현
Composed by Harold ‘Alawn’ Philippon, Benji Bae, Robbie Jay
Arranged by Alawn

타이틀 곡 ‘Smoothie’는 808 베이스 라인과 스네어 리듬, 반복되는 챈팅이 만들어내는 그루비함이 매력적인 힙합 댄스 곡으로, 나를 향한 세상의 차가운 시선과 스스로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을 모두 ‘Smoothie’처럼 갈아 마셔버리겠다는 자신감 넘치는 메시지를 위트 있게 풀어냈다.

다이내믹한 곡의 전개와 미니멀한 후렴구가 중독적이며, 기존 NCT DREAM의 이미지에서 탈피한 직설적인 가사와 한층 여유가 느껴지는 멤버들의 표현력이 인상적이다.

03 BOX
Korean Lyrics by 차리 (153/Joombas), 마크
Composed by Greg Bonnick, Hayden Chapman, Danny Shah, Taet Chesterton, 마크
Arranged by LDN Noise

‘BOX’는 강렬한 어택감의 드럼 소스와 메인 신스 루프가 인상적인 힙합 댄스 곡으로, 나를 가두는 세상의 틀을 ‘BOX’에 비유한 가사에는 한계를 넘어 한 번 더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마크의 유니크한 랩메이킹은 색다른 매력을 선사하며, 유리 상자를 부수고 밖으로 나오는 듯한 사운드의 전개가 극적인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04 Carat Cake
Korean Lyrics by 조윤경
Composed by Dan Gleyzer, Tony Ferrari
Arranged by Dan Gleyzer

‘Carat Cake’는 경쾌한 신스 도입부와 그루비한 저지 클럽(Jersey Club) 비트가 돋보이는 팝 곡으로, 낯선 세상에서 만나게 되는 다양한 유혹과 그에 대한 솔직한 감정을 ‘Carat Cake’에 빗대어 표현한 가사가 재미를 더한다. 몽환적인 사운드와 반복적인 가사가 중독적이며, 멤버들의 유쾌한 보컬과 랩이 곡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05 UNKNOWN
Korean Lyrics by 이스란, 마크, 제노
Composed by Niklas Jarelius Persson, William Segerdahl, Ninos Hanna, 마크, 제노
Arranged by Niklas Jarelius Persson, William Segerdahl

감성적인 미디엄 템포의 R&B 팝 곡 ‘UNKNOWN’은 모든 것이 낯설고 두렵게 느껴지는 방황의 시간 속에서 꿈꾸던 나를 잃지 않기 위해 다시 한번 기꺼이 미지의 세계로 뛰어들겠다는 굳은 다짐을 노래한다. 마크와 제노가 랩메이킹에 참여했으며, 멤버들의 서정적인 보컬로 들려주는 스스로를 향한 담담한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가 큰 울림을 자아낸다.

06 숨 (Breathing)
Korean Lyrics by 우승연 (153/Joombas), 마크, 제노, 재민, 지성
Composed by Micky Blue, Realmeee, Patrick Liney, Cosmo Liney, Etham Basden, 마크, 제노, 재민, 지성
Arranged by Cosmo’s Midnight

마크, 제노, 재민, 지성이 랩메이킹에 참여한 ‘숨 (Breathing)’은 미디엄 템포의 발라드 곡으로, 가사에는 숨을 쉴 수 없을 정도로 지치고 힘든 순간, 다시 한번 용기를 내 나아갈 수 있는 힘을 주는 ‘너’를 향한 진솔한 고백을 담았다.

곡의 엔딩에는 다시 숨 쉴 수 있는 용기를 얻게 된 멤버들이 앞으로 마주하게 될 풍경에 대한 여운을 남겨두어, 이어질 다음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