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박선주 (Pak Sun Zoo)

박선주 (Pak Sun Zoo)

공유하기
활동유형
여성/솔로
스타일
발라드
데뷔
1990년 / 소중한 너
아티스트 소개

많은 히트곡을 보유한 여성 프로듀서이자 싱어송라이터인 박선주


1989년 데뷔 이후 18년째 꾸준히 한국 대중음악계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유일한 여성 프로듀서이자 싱어송라이터 박선주. '귀로'로 강변가요제에서 은상을 받으며 데뷔했고, 현재 국내 최고의 보컬 트레이너로 인정받고 있는 박선주는 매우 독특한 음악이력을 갖고 있다. 가수로서 '귀로', '소중한 너', '남과 여'등의 히트곡을 불렀고, 프로듀서로서 DJ DOC, 이예린, 쿨, 서지원, 손호영 등 굵직한 뮤지션들을 프로듀싱했다.

 

작품자로서는 DJ DOC의 '슈퍼맨의 비애', 손호영의 '운다', 윤미래(T)의 '선물', 쿨의 '너의 집 앞에서', 서지원의 '70-76=love' 등의 작품을 내놓았으며, 보컬 트레이너로서 '김범수', '보아', '시아준수', 윤미래(T), 유진, 박신양, 장진영, 엄지원, 원빈을 비롯한 수많은 가수와 배우들의 보컬 트레이닝을 해왔다. 


가수, 프로듀서, 작곡가, 보컬트레이너 등 데뷔 이후 그녀의 이름을 장식한 수많은 타이틀 만큼이나 그녀가 선보여 왔던 음악도 다양했고, 언제나 한 걸음 정도 앞서 있는 듯 보였다. 1990년 1집 앨범에서는 당시 한국 대중음악에서는 낯설기만 했던 퓨전락을 선보였고, 1993년 2집에서는 스탠다드 발라드를, 1995년 3집 앨범에서는 90년대 후반부터 한국가요계를 점령했던 R&B와 힙합을 들고 나와 가요계를 놀라게 했다.


3집 앨범을 낸 이후 10년만인 4집 앨범에서는 자신이 발굴한 제자 김범수와 함께 '남과 여'라는 스태디 셀러 히트곡을 발표하기도 했다. 이로부터 2년후인 2007년 새로운 시도가 돋보이는 5집 앨범 'Dreamer'를 발표한다.

아티스트 이미지

  • 박선주 (Pak Sun Zoo)
  • 박선주 (Pak Sun Z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