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Norah Jones

Norah Jones

공유하기
활동유형
여성/솔로
스타일
정통
데뷔
2001년 / Don't Know Why
아티스트 소개

감미로운 목소리로 전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은, 미국 출신의 싱어송 라이터, Norah Jones.


1979년 뉴욕에서 태어나 어머니를 따라 텍사스로 이사를 했던 노라 존스는 비틀즈, 존 맥러플린(John McLaughlin) 등 록의 거장들에게까지 널리 영향을 미친 인도 민속 음악의 대가, 라비 샹커(Ravi Shanker)의 딸로 어머니가 어마어마하게 모아놓은 LP와 역시 어머니가 즐겨 듣는 오래된 라디오 방송으로 음악에 다가갔다. 그리고 다섯 살 때부터는 노라 존스도 직접 음악을 하게 되는데, 교회 성가대에서 활동한 것이 그 시작이었다.


이렇게 어려서부터 특별한 음악적 환경에서 자란 노라 존스는 무대 데뷔도 특별하게 하는데, 자신의 열 여섯 번째 생일에, 작은 커피하우스에서 공연을 가졌던 것. 이 공연에서 빌리 홀리데이(Billie Holiday)의 노래를 부른 노라 존스는 대학에서 재즈 피아노를 전공하고 퓨전 재즈 그룹 왁스 포에틱(Wax Poetic)을 거쳐 자신만의 밴드를 결성한다.


그리고 세계적인 재즈 레이블 [블루 노트]에 보낼 데모를 제작하고, 이 데모로 2001년 노라 존스는 당당하게 계약을 맺는다. 그리고 2001년 5월 대망의 데뷔 앨범을 녹음하게 되고 이 앨범은 그녀에게 그래미 신인상 뿐 아니라 주요 부문상을 몰아 주었고 이 앨범은 8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보이며 빌보드 앨범 차트에 당당히 자리하였다. 그리고 두 번 째 앨범 [Feels Like Home]은 발매 첫 주 102만 장의 판매고를 보이며 빌보드 앨범차트 1위로 등장했다.

아티스트 이미지

  • Norah Jones
  • Norah Jon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