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길건

길건

공유하기
활동유형
여성/솔로
스타일
드라마
데뷔
2004년 / Real (Featuring I)
아티스트 소개

부산예대에서 연극을 전공한 길건은 지난 2000년 가수의 꿈을 안고 상경했다가 우연한 기회에 댄서로 활동하게 됐다.

 

네 살 때부터 고교시절까지 한국무용, 현대무용, 발레 등을 섭렵해 춤에는 일가견이 있었던 상태. 아르바이트 삼아 시작한 춤이 일이 됐지만 마음 속 깊은 곳에는 늘 무대에서 마이크를 잡고 싶다는 열망이 자리잡고 있었던 길건은 이효리의 Hey girl을 마지막으로 활동을 마친 뒤 꿈을 이룰 수 있는 행운을 잡게 됐다. 본격적인 음반준비에 들어간 길건은 기본기를 다지기 위해 창, 발성법, 라틴댄스, 요가, 권투 등으로 24시간을 빽빽하게 보냈다.

 

신익주 프로듀서가 '보기 드문 악바리'라고 고개를 내저을 정도로 하루도 빠짐없이 하루 15시간의 고된 훈련을 거쳤던 것. 길건은 춤꾼이라는 꼬리표를 떼버릴 수 있을 만큼 진짜 무대를 보여주겠다며 완벽한 라이브 무대를 약속했다.

 

출생일 : 1979년 4월 19일학력 : 부산예술대학 연극과 신 체 : 169cm좋아하는 뮤지션 : 핑크, 자넷잭슨, 비욘세친한연예인 : 이효리, 이수영[방송] god 100회 콘서트 무대, 주석, 은지원 등의 공연, 이효리 뮤직비디오 '10minutes', 'Hey Girl' [수상경력]전국무용대회 금상리밍(여명)의 초대를 받아 한달 동안 그의 콘서트 백댄서로 출연

아티스트 이미지

  • 길건
  • 길건
  • 길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