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Linkin Park

Linkin Park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밴드
스타일
데뷔
1996년 / Runaway
아티스트 소개

린킨 파크(Linkin Park)는 1996년 LA에서 고등학교 친구 사이였던 기타리스트 브래드 델슨(Brad Delson)과 MC/보컬리스트 마이크 시노다(Mike Shinoda)가 의기투합하여 만든 밴드다.


둘은 함께 음악에 대한 꿈을 끼워가다 역시 고등학교 친구였던 드러머 롭 버든(Rob Bourdon)을 영입하여 스쿨 밴드로서의 면모를 갖춰나갔다. 그들이 사용했던 첫 그룹명은 데뷔작의 타이틀로 쓰여진 하이브리드 시어리. 하지만 그들은 같은 이름의 다른 밴드로부터 고소하겠다는 협박을 받고 산타 모니카에 있는 링컨 파크(Lincoln Park)에서 아이디어를 따와 최종적으로 린킨 파크로 밴드 명을 확정 지었다.


이후 밴드는 시노다와 함께 파사데나의 디자인 아트 스쿨에서 공부를 하던 한국계 DJ 조셉 한(Joseph Hahn), 델슨과 같은 아파트에서 살던 베이시스트 피닉스(Phoenix), 그리고 애리조나에서 날아온 보컬리스트 체스터 베닝턴을 차례로 영입하여 완벽한 라인업을 구축했다. 그리고 LA 지역의 유명 클럽 등에서 연주를 하며 차근차근 음악 내공과 지명도를 쌓아올린 그들은 메이저 레코드사인 [워너 브라더스(Warner Brothers)]와 동반자 관계를 체결하고, 2000년 대망의 데뷔 앨범 [Hybrid Theory]를 내놓았다.


음반은 발매되자마자 차트 16위에 올라서며 플래티넘을 획득했고, 수록곡 'Crawling'과 'One Step Closer'는 모던 록 차트에서 각각 9위와 5위를 기록하며 돌풍을 일으켰다. 마이크 시노다의 래핑과 체스터 베닝턴의 보컬의 상호보완적 태도, 브래드 델슨의 폭넓은 음악에 대한 식견, 조셉 한의 일렉트로닉에 대한 경외, 그리고 리듬 파트의 그루브(groove)에 대한 집념 등이 만들어낸 결과였다. 결국 2001년 그래미에서 이들은 'Crawling'으로 'Hard Rock Performance With Vocal' 부문을 수상하는 감격을 누렸고, 이는 국내 언론에 의해 '한국인 최초의 그래미 수상(조셉 한)'으로 보도되기도 했다.


밴드의 정식 2집인 [Meteora]는 2003년에 공개되었다. 어렵지 않게 차트 1위에 오른 이 앨범에서는 'Somewhere I Belong', 'Numb' 등의 히트곡이 배출되며 린킨 파크의 변함없는 인기를 증명하였다. 2004년에는 [Live In Texas]라는 타이틀의 라이브앨범이 발표되기도 했다. [수상경력]2001년 제44회 미국 그래미 어워드 최우수 하드록상2004년 아메리칸뮤직 대체음악부문 인기가수상2006년 아시안 엑셀런스 어워즈 최우수 라이브 공연팀으로 선정되었다.

아티스트 이미지

  • Linkin 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