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GUMX (검엑스)

GUMX (검엑스)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밴드
스타일
데뷔
1996년 / Last Life
아티스트 소개
가장 많이 듣게 되는 질문… 밴드 이름이 껌엑스(GUMX) ?

1996년 이용원을 주축으로 결성된 밴드의 시작은 껌(GUM) 이었다.
1999년 ‘BOGUS PUNK CIRCLE’ 라는 자주 제작의 앨범을 발표하며 신촌, 홍대 무대에서 활동하던 중 2000년 Indie Power 컴필레이션 앨범에 다섯 손가락의 ‘풍선’을 리메이크하며 GUM 이라는 이름으로 짧지 않은 5년 생활을 마감한다.
그 후 “우리는 더 이상 GUM 이 아니다.” 라는 뜻으로 GUM 뒤에 X 를 표기, 일본 진출을 최우선 목표로 내공(?)을 쌓기에 전력 투구 한다.

한국에서도 무명 밴드인 GUMX 가 일본에 먼저 알려지게 된 이유?

2002년 6월 월드컵의 열기가 뜨거워지기 바로 전 GUMX 는 일본 라우드 씬의 큰형님이라 할 수 있는 COCOBAT 과의 공연 후 밴드의 리더 TAKE-SHIT 에게 픽업되면서, 일본진출 약속을 얻어낸다. 가능성을 확신하며 일본 데뷔 앨범 작업에 혼신을 기울이다 드디어 2003년 3월 대망의 데뷔 앨범 “What’s Been Up?” 발표. 이 앨범의 대표 곡인 ‘Hymn To Love’ 는 세계적인 샹송 여가수 에디뜨 피아프( Edith Piaf ) 의 애절한 사랑 노래를 GUMX 자신들만의 색으로 재구성하며 일본 내 각종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이 달의 곡” 으로 선정됨은 물론 TBS 방송국의 인기스포츠 프로그램 “Super Soccer” 의 오프닝과 엔딩 테마송으로도 사용되면서 앞으로 GUMX 의 일본 내에서의 활동에 주목하게 만든다.

이들의 공연 중 ‘FUJI ROCK FESTIVAL 2003’ 의 참가는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다.
일본 데뷔 후 4개월 만의 쾌거로 무려 4천 여명의 일본 팬들이 GUMX의 음악에 흠뻑 빠져들게 되었다. 한국으로 돌아와 부산 ROCK FESTIVAL 과 국내 인디 밴드들의 최고의 경연장이 된 쌈지 FESTIVAL 의 성공적인 무대를 마친 후 다시 일본으로 향한 GUMX는 삿포로 ‘MIX 2003 FESTIVAL’ 에서 미국의 ‘THE SUICIDE MACHINES’ 현재 일본에서 새롭게 각광 받고 있는 ‘ASIAN KUNG- FU GENERATION’, ‘10- FEET’ 과 함께해 팬들의 환호를 나눠 가졌다.

물론 일본의 유명 아티스트들을 배출한 전설의 클럽인 동경 SHINJUKU LOFT 에서 GUMX 의 이름을 내건 단독 공연으로 SOLD-OUT 을 기록. 공연장을 가득 메운 팬들과 함께한 감동적인 무대를 장식하며 이어지는 나고야 단독공연, 오사카 ‘MINAMI WHEEL 2003 FESTIVAL’ 까지, 성공적인 일본 투어를 마치고 2004년 2월 삿포로 ‘NO MATTER BOARD FESTIVAL’ 을 끝으로 1집 ‘WHAT’S BEEN UP?’의 모든 활동을 마감하며 새로운 앨범 작업에 착수한다.

아티스트 이미지

  • GUMX (검엑스)
  • GUMX (검엑스)
  • GUMX (검엑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