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박강성

박강성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솔로
스타일
드라마
데뷔
1986년 / 문밖에 있는 그대
아티스트 소개

1982년 'MBC의 신인 가요제'에서 대상을 차지하면서 가요계에 데뷔한 박강성은 라이브 위주의 언더그라운드형 가수의 대표주자이다.


박강성은 가요제 수상 이후, 1988년 '문 밖에 있는 그대', '그대 뒷모습에 비는 내리고'가 담긴 1집 앨범을 내면서 본격적인 가수활동을 시작하였다.


1990년에 발표한 2집 앨범에서 '장난감 병정'이 조용한 일기몰이를 하면서 자신의 이름을 가요계에 알리기 시작한다. '장난감 병정'이 TV보다는 주로 라디오 방송에서 꾸준히 리퀘스트 되는 곡으로 알려지게 되면서 안정된 가수생활의 터를 마련하게 되었다.


이어서 1992년에는 '이별 그 후', '내일을 기다려' 등이 담긴 3집을 내게 된다. 국내에 미사리를 중심으로 한 라이브 무대를 주된 활동영역으로 바꾸면서 꾸준한 활동으로 두터운 팬층을 형성하였다. 1995년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있었던 라이브 공연을 녹음해 '라이브 앤 러브'라는 앨범을 발매하여, 이 앨범은 7년간 스테디셀러가 되었고 2000년 DJ협회와 전국 음반 도,소매상 협회에서 명반으로 뽑기도 했다.


박강성은 자신의 정규앨범보다 라이브 앨범이 더 많은 인기를 얻은 가수로 기억되고 있으며 여전히 방송보다는 라이브 무대에서 주로 활동하고 있다.

아티스트 이미지

  • 박강성
  • 박강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