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김광진

김광진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솔로
스타일
발라드
데뷔
1992년 / 유채꽃핀 들판에
아티스트 소개
[마법의성] [편지] 등 국민적 사랑을 받은 히트곡을 발표한 싱어송라이터 김광진

1991년 한동준의 “그대가 이세상에 있는 것만으로”의 작곡가로 데뷔한 김광진을 묘사할 때 붙는 수식어는 매우 다양하다. 작곡가, 작사가, 가수, 금융회사 애널리스트...자신의 노래뿐만 아니라 한동준(사랑의 서약 외), 이승환 (내게, 덩크슛 외), 이소라 (처음 느낌 그대로, 기억해줘 외)등의 작사/작곡가로도 유명한 그는 1994년, 건반주자인 박용준과 함께 “더 클래식”을 결성, 세기의 명곡이라 불려질 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마법의 성”을 발표하며 가수로서 주목 받기 시작했다. 

그 이후, “더 클래식”으로는 3장의 앨범을 발매하였고 2002년 7월, 네 번 째 솔로 앨범을 소개했었다. 중학교 교과서에 실려 화제가 되었던 “마법의 성”과 “여우야,” “편지,” 등은 세계적 뉴에이지 피아니스트 앙드레가뇽, 영국 출신의 최고의 아카펠라 그룹 킹즈싱어즈 등 해외 음악가들을 비롯 동방신기, 성시경, 전제덕 조성모, 김범수, 이은미 신효범, 서영은 등 국내 뮤지션 들에 의해 리메이크 되었고 많은 가수들이 콘서트에서 부르는 단골 곡이 될 만큼 대중뿐 아니라 음악인들에게서도 사랑 받고 있다.

처음 가수로 활동하던 당시에 삼성맨으로 알려져 화제가 되기도 했던 김광진은 현직 금융인으로 꾸준히 음악활동을 동시에 해온 유일한 존재이자 국내 최초 CFA (Chartered Financial Analyst: 공인재무분석가) 가수이다. 연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University of Michigan에서 MBA를 마친 그는 2007년 운용사 주식형 펀드 수익률 1위를 차지한 동부운용의 더클래식 펀드 시리즈를 런칭 및 운용하여 금융계에서도 마법을 이뤄내고 있다.

아티스트 이미지

  • 김광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