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서지원

서지원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솔로
스타일
발라드
데뷔
1994년 / 또 다른 시작
아티스트 소개

서지원은 초등학교 재학 시절, KBS 어린이 합창단으로 활동했다. 그리고 미국으로 건너가서는 앤젤스 합창단에서 계속 활동했다.


합창단뿐만 아니라 청바지 등의 상품에 모델로도 활동을 한 그는 미국 LA에서 한인 방송국과 신문사, 음반사가 주최한 신인가수 발굴 오디션에서 천명의 경쟁자를 물리치고 발탁되기도 하였다.


이렇게 어렸을때부터 뛰어난 실력으로 주목받은 그는 1994년 데뷔곡 '또 다른 시작'으로 성공과 동시에 TV프로그램의 객원 MC와 연기자로 진출해 주목받기 시작하였다. 이후 후속곡으로 '사랑 그리고 무관심'이 연이어 히트를 치면서 스타덤에 올랐다.


2집 출반을 앞두고 서지원은 20살의 젊은 나이에 스스로 자기의 숨을 거두었다. 주변의 큰 기대와 개인적인 집안의 문제 등이 그를 무겁게 짓눌렀던 것이다. 미성에서 뿜어져 나오는 진중한 보컬로 가득 찬 그의 2집은 그의 사후에 나왔다. 폭발적인 추모의 손길에 힘입어 타이틀곡 '내 눈물 모아'는 1위로 올라섰으며 앨범은 셀 수 없을 정도로 팔려나갔다.


2집에서는 평소 좋아했던 강수지의 곡을 리메이크 한 'I Miss You'가 후속곡으로 타이틀곡 못지 않은 인기를 누렸으며 원래 R&B와 가스펠 장르를 좋아했던 그답게 'Arms Of Love'가 수록되어 있고 친했던 박선주와 같이 부른 '76-70 = Love'와 같은 곡이 수록되어 있다.


그의 사후 1000일을 맞이하여 추모 기념 베스트 음반이 나왔고, 평소 좋아했던 곡과 데뷔앨범부터 지금까지 히트곡으로 미공 개 사진으로 꾸민 영상집과 미 발표곡을 담았다.


본명 : 박병철
출생일 : 1976년 2월 19일
사망일 : 1996년 1월 1일
출신학교 : 용산초등학교 - cahenga국교 - J.B중학교 - Downey고교
가족관계 : 부모님과 7년 아래인 귀여운 남동생 병훈이
별명 : 푸르매
혈액형 : A형
취미 : 피아노, 첼로연주, 잡지, 악세사리, CD수집
좋아하는 색 : 노란색
이상형의 여자 : 느낌이 좋은 여자라면 O.K
스트레스 해소법 : 나와 친한 사람들과 대화. 그래도 해결이 안되면 한강에 간다..^^;
어릴적 꿈 : 오로지 가수. 모델의 꿈도 있었다
스케줄이 없을때 : 연습 또 연습~!! 피아노 연주.. 한강에서 롤러브레이드를 탄다
좋아하는 음식 : 식성이 좋아서 가리는 음식이 없음. 굳이 고르자면 떡볶이!!
해보고 싶은 CF : 내가 너무너무 좋아하는 아이스크림 CF
눈뜨자마자 하는 일 : 일단 음악을 틀고 곧바로 화장실로 달려가요!
가수가 되지 않았다면 : 학교다니면서 모델 활동을 했을것 같아요
잠버릇 : 이상하게 머리에 꼭 두건을 쓰고 자야 잠이 잘온다. 근데 아침에 깨어보면 머리의 두건이 발밑에 와있다 -.-;
즐기는 스포츠 : 배구, 수영, 테니스, 롤러블레이딩
자신의 성격 : 명랑, 활발 그리고 약간의 주책(?)스러움을 겸비

아티스트 이미지

  • 서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