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John Mayer

John Mayer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솔로
스타일
데뷔
1998년 / No Such Thing
아티스트 소개

스팅(Sting), 데이브 매튜스(Dave Matthews Band), 제이콥 딜런(Jacbo Dylan),데이빗 그레이(David Gray)에 견주며 24살의 나이에 이미 천재적인 역량의 대단한 뮤지션, John Mayer


존 메이어는 13살 적 이미 스티비 레이 본(Stevie Ray Vaughan)에 빠질 적부터 그의 총기를 실현시킨 인물이다. 말하자면, 13살의 나이에 이미 음악에 대한 열정을 배워내고, 고작 2년 만에 음악에의 확고한 신념을 실천한 인물이다.


라디오를 통해 스티비 레이 본의 열렬한 팬이 되었다는 그는 곧 기타를 연주하기로 마음먹고 2년 후인 15살에는 자신의 열의대로 지방의 블루스 바에서 기타를 연주하게 되는데, 이후 보다 발전적인 음악을 하고자 마음먹은 존은, 버클리(Berklee College Of Music)로 향하게 된다. 그러나 버클리 역시 그의 음악적 갈증을 해소시켜주지는 못한다. 즉, 음악적 역량을 높이기 위해 찾아간 그 곳에서 그는 또 다른 깨달음을 얻게 되는데, 바로 이론적인 수행보다는 실전을 통한 경험의 중요성을 터득할 수 있었던 것이다.


1998년 버클리를 뒤로 애틀란타로 향한 그는 클럽을 전전하며 음악에 필요한 가장 현실적인 해답들을 배우게 되면서, 드디어 가슴에 품고 있던 음악을 표출하게 된다. 1999년 소박한 포크 음악을 담아낸 [Inside Wants Out]은 발매와 동시에 클럽과 대학가를 중심으로 퍼지기 시작하고, 이 앨범은 결국 존 메이어(John Mayer)라는 걸출한 싱어송라이터를 발견케 해주는 지침이 된다.


존의 재능은 2001년에 발매된 [Room For Squares]를 통해서 정점을 이루게 되는데, 음악에 대한 열정을 소박하게 들어낸 전작이었다면, 이 앨범은 보다 풍성한 사운드를 이끌어내며, 전 세계적으로 존 메이어라는 걸출한 싱어송라이터의 지반을 구축, 당대 최고의 뮤지션들과 견주는, 빛나는 뮤지션 십을 달수 있게 해준 앨범이 되었다.

아티스트 이미지

  • John Mayer
  • John Mayer
  • John May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