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Maksim

Maksim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솔로
스타일
크로스오버
데뷔
1999년 / Exodus
아티스트 소개

막심 므라비차 Maksim Mrvica, (1975.5.3~) 크로아티아, 클래식 크로스오버 피아니스트


"멜, 나에요 작곡가 톤치 훌리치(Tonci Huljic), 당신이 찾던 죽이는 물건이 하나 걸렸어요! 이름은 막심, 1975년 생이고 피아노치는 앱니다. 빨리 나와요, 그 카페에서 기다릴게요"


작곡가 톤치 훌리치가 크로스오버 음악계의 거물급 프로듀서 멜 부쉬에게 건 이 한통의 전화는 크로아티아 출신의 무명 피아니스트를 단숨에 세계 음악의 중심으로 끌어 올렸다. 본명 막심 므라비차, 통칭 막심으로 불리우는 이 젊은 피아니스트는 190cm 를 넘는 훤칠한 키에 영화배우를 능가하는 외모를 가진 새로운 형태의 아티스트이다.


1975년 출생인 피아니스트 막심은 2004년 현재 퓨전 클래식 음악계의 가장 촉망 받는 스타이다. 국내에선 2003년 7월과 11월에 있었던 두 번의 내한 프로모션 이후 인터넷 포탈 사이트 다음(Daum)의 팬 카페 회원수가 6,000명이 넘어서는 등, 젊은 층의 절대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9살에 시작한 피아노 연주는 3년 만에 하이든 피아노 협주곡을 공연할 정도로 일찍이 천재성을 인정 받았고, 유럽의 각종 피아노 경연대회에서 우승하며 정통 클래식 연주자로서의 명성도 획득했다.


이후 세계적인 프로듀서 멜 부쉬와의 만남을 통해 록 음악의 에너지가 넘치는 연주 스타일, 전자 베이스, 드럼이 등장하는 파격적인 악기 편성, 레이버 빔이 동원된 현란한 조명과 스포츠 중계를 연상시키는 카메라 워킹 등, 토탈 퍼포먼스 컨셉의 콘서트를 기획, 젊은 록, 팝 팬들과 전통적인 클래식 팬 층을 아우르는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주요 수상경력]
1993년 자그레브 음악 콩쿨 우승
1999년 니콜라이 루빈슈타인 국제 피아노 경연대회 우승
2001년 파리 퐁트와즈 피아노 경연대회 우승
2002년 크로아티아 포린 어워즈 최우수 클래식 앨범상 포함 4개 부분 수상

아티스트 이미지

  • Maksim
  • Maks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