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한승기

한승기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솔로
스타일
발라드
데뷔
1990년 / 비가 비가
아티스트 소개

한승기는 1985년 KBS연말 전국노래자랑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가요계에 들어선다. 1990년 1집 '한때 흐리고 갬/널 사라하는 내가', 1999년 2집 '연인', 2005년 3집 '동해의 꿈/나의 기타'을 발표한다. 또한 1988년에 '차라리 내게'라는 옴니버스 앨범도 낸 바 있다.

 

질그릇 같은 투박함 속에 묻어나는 은은한 인생의 향기

20여 년간 묵묵히 라이브 무대를 지키며 항상 관객들과 호흡을 같이해온 한승기는 한마디로 한국의 질그릇 같은 사람이다.

많은 동료가수들이 세월의 흐름을 핑계 삼아 트로트로의 전향을 꾀했고 더러는 상업적으로 성공을 하기도 했지만 그의 음악을 향한 열정과 음악에 대한 신념은 우뚝 선 바위처럼 단단하다.

이처럼 어떠한 어려움이 있어도 항상 오랜 동료들인 밴드 멤버들과 같이 활동하며 고집스럽게 포크와 록음악을 지켜온 그는 한국인의 끈기와 근성을 고스란히 갖고 있는 몇 안 되는 대중음악가 중 한 사람 일 것이다.

많은 팬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연인”을 부른 가수이지만 정작 한승기 그의 얼굴은 잘 알려져 있지 않다.

하지만 인생의 애환과 사랑의 아픔을 가장 한국적인 목소리라 평가할 만한 질그릇 같은 목소리에 담아 혼신의 힘으로 노래하는 그의 모습을 본 사람은 누구나 그의 팬이자 진정한 친구가 되는 매력을 지녔다.

아티스트 이미지

  • 한승기
  • 한승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