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브이원 (강현수)

브이원 (강현수)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솔로
스타일
드라마
데뷔
2003년 / 편지하나
아티스트 소개

얼굴 없던 가수 V.one. 가지각색의 궁금증을 유발시키며 관심을 집중시킨 그의 정체는 다름 아닌 '기원', '쿠데타', '옷' 등을 통해 장르 잡식성 가수로 알려진 강현수였다.


1999년에 데뷔해 두 장의 앨범을 발표한 강현수는 가요계에 뛰어든 5년의 시간 동안 히트곡은 고사하고, 뚜렷한 정체성도 찾지 못한 채 필드 주위를 서성이던 방랑객이었다. 한때는 마이크를 내려놓고 드라마와 오락 프로그램 등의 과외 활동을 전전하기도 했으나 피드백은 미미했다. 그는 다시 무대 위로 돌아가고 싶었지만 강현수라는 이름 세 글자에 대한 편견이 대중과 그의 사이를 가로막고 있었다. 결국 정확한 평가를 받기 위해 브이원으로 개명('수많은 보이스 중 기억이 남는 한 사람' 이라는 뜻)한 뒤, 무안(無顔)의 신비주의를 앞세워 앨범 를 발표하게 된 것이다.


각종 매스컴으로부터 뜨거운 러브 콜을 받은 타이틀곡 '그런가봐요...'는 현존하는 일본 록의 거장, 서던 올 스타즈(Southern All Stars)의 최대 히트곡 'Tsunami'를 번안해 더욱 화제를 몰고 왔다. 그리고 V.one의 두 번째 앨범 은 발라드의 지존 조장혁과 서정적 가사의 조은희가 참여하여 V.one의 감성이 돋보이는 음악을 만들어냈다.


이름 : 브이원 (V.One, 강현수)
본명 : 이상진
출생 : 1979년 6월 24일
신체/체중 : 키: 188cm/78kg
데뷔앨범 : 1999년 1집 앨범 [CHOICE]
출연작 : KBS [달려라 울 엄마] 등

아티스트 이미지

  • 브이원 (강현수)
  • 브이원 (강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