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Kanye West

Kanye West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솔로
스타일
랩/힙합
데뷔
2001년 / Through The Wire (Main Ver.)
아티스트 소개

최고의 힙합 프로듀서이자 샘플링의 황제라 불리우는 Kanye West (카니예 웨스트)


1977년 6월, 사진 저널리스트였던 아버지 레이 웨스트(Ray West)와 시카고 대학 영어과 주임 교수였던 어머니 돈다 웨스트(Donda West) 사이에서 태어난 카니예 웨스트는 세 살 되던 해에 아틀란타에서 시카고로 거주지를 옮겼다. 장성해 콜럼비아(Columbia) 단과 대학을 거쳐 시카고 대학에 진학한 웨스트는 그러나 정작 학과목에는 관심이 없었고 지역 뮤지션들의 음반을 프로듀싱 하면서 음악에 대한 포부를 키워나갔다. 결국 그는 음악을 위해 중퇴를 결정한다.


카먼(Common), 트위스타(Twista)같은 랩퍼들과 작업을 하기 시작한 웨스트는 2001년, 제이-지(Jay-Z)의 [Blueprint] 앨범에 참여하면서 프로듀서로서의 명성을 널리 얻게 된다. 2004년, 제이-지가 함께 있었던 로카펠라 레코드(Roc-a-Fella Records)사에서 첫 앨범 [The College Dropout]을 발매한 웨스트는 차카 칸(Chaka Khan)이 피처링한 'Through The Wire'를 빌보드 싱글 차트 15위에, 실리나 존슨(Syleena Johnson)이 참여한 'All Falls Down'은 그보다 8계단이 높은 7위에 올려놓으며 일약 세계적인 힙합퍼로 등극된다.


웨스트의 데뷔작은 2005년 그래미 어워즈에서 올 해의 앨범에 노미네이트 되었고 베스트 랩 앨범, 베스트 랩 송(Jesus walk)은 직접 수상하였다.2005년을 맞이한 웨스트는 자신의 두 번째 앨범 [Late Registration]을 발매하였다. 영화 음악가 존 브라이온(Jon Brion)이 프로듀싱에 참여한 이 앨범은 발매 첫 주에만 90만 4천 장이 팔려 가볍게 빌보드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다.

아티스트 이미지

  • Kanye West
  • Kanye W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