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Be The Voice

Be The Voice

공유하기
활동유형
혼성/그룹
스타일
데뷔
1998년 / Altogether alone
아티스트 소개
Altogether Alone, Ms. Beauty 등 TV 광고와 드라마 배경 음악으로 친숙한 일본 팝 듀오 비더보이스. 

비더보이스는 도쿄 출신의 와다 준코와 스즈키 슌지가 미대에서 만나 결성한 남녀 듀오. 유닛명 [BE THE VOICE]는 류이치 사카모토가 결성한 3인조 신스팝 그룹 YMO (옐로 매직 오케스트라)의 멤버이기도 한 타카하시 유키히로가 직접 명명하기도. 감성적이면서도 허스키한 여성 보컬과 어코스틱을 기조로 한 온화함, 테크노와 힙합에 영향을 받은 시크함이 공존하는 사운드는 90년대 시부야계 또는 카페 음악의 범주를 넘어 폭넓은 팬층을 사로잡았다. 일본은 물론 유닛명 "BE THE VOICE!"(목소리를 높여라!)를 테마로 한국과 러시아 등 해외에서도 활동 중이다.

기타의 스즈키 슌지는 다카하시 유키히로를 중심으로 2013~14년 스매싱 펌킨스의 전 기타리스트 제임스 이하 등이 참여한 프로젝트 그룹 「Yukihiro Takahashi with In Phase」의 투어 멤버로 참여. 보컬의 와다 쥰코는 타카하시 유키히로, 토와테이, 오노사토루, 코우린 등 다수의 유명 아티스트 작업에 피처링으로 참여하였고 야시로 아키, 히가시다 토모히로, 오기야 카즈호 등의 곡을 프로듀스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광고 음악 제작 및 보컬, 내레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이다.

[멤버]
와다 준코(여)-보컬 / 스즈키 슌지(남)-코러스,기타

아티스트 이미지

  • Be The Voice
  • Be The Vo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