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두번째달

두번째달

공유하기
활동유형
혼성/밴드
스타일
뉴에이지
데뷔
2005년 / 서쪽하늘에
아티스트 소개
그룹 두번째 달은 국내 최초로 세계 민속음악을 연주하는 다국적 7인조 에스닉 퓨전 밴드이다. 얼마 전 방영되어 드라마 [아일랜드]의 메인테마 '서쪽하늘에'로 국내에서는 들을 수 없었던 음악을 선보이며 모두의 귀를 사로잡은 [두번째달]이 그들의 첫 번째 동명 타이틀 앨범 [두번째달]을 발매한다.

한국인, 아일랜드인, 브라질 객원세션 등 총 8명으로 이루어진 [두번째달]의 멤버 대부분은 이미 유수한 영화 및 광고, 드라마, 뮤지컬음악, 혹은 음악경연대회 등의 ‘제도권' 관문을 넘어선 실력파들로서 리더이자 기타, 만돌린 등을 맡고 있는 김현보는 [번지점프를 하다], [수취인불명]등의 영화와 [포카리스웨트]CM 등을 통해 알려진 인물로, 이러한 다채로운 이력은 베이스의 박진우, 키보드와 그로켄스필의 박혜리, 어쿠스틱 피아노와 멜로디온의 최진경, 드럼의 백선열, 바이올린의 조윤정으로 이어진다. 

그리고 [두번째달]의 무국적 퓨전 사운드에 마지막 방점을 찍어주는 멤버가 바로 보컬과 어쿠스틱 기타를 맡고 있는 아일랜드 태생의 린다 컬린(Lynda Cullen)과 퍼쿠션과 보컬을 맡고있는 브라질 태생의 발치뇨 아나스타치오(Valtinho Anastacio)이다. 흡사 시네이드 오코너와 돌로레스 오라이어던을 합쳐 놓은 듯한 목소리를 가진 린다 컬린이 보여주는 켈틱 사운드의 매력과, 오랜 세월 동안 세계 유명 뮤지션들의 순회 공연 시 세션으로 참여한 바 있는 발치뇨 아나스타치오가 아프리카 부족의 구음과 포르투갈어로 부르는 노래들로 [두번째달]의 스펙트럼을 더욱 넓혀주고 있다.

두번째달 현 멤버
김현보 (기타, 만돌린)
박진우 (베이스)
최진경 (키보드, 아코디언)
조윤정 (바이올린)
이영훈 (기타)
박종선 (드럼)

이전 구성원
박혜리 (아이리쉬 휘슬, 아코디언, 키보드)
Lynda Cullen (객원보컬)
Valtinho Anastacio (객원보컬, 퍼커션)
백선열 (드럼, 퍼커션)

데뷔앨범 : 2005년 1집 앨범 [2nd Moon] 
특이사항 : MBC 드라마 '아일랜드' 배경음악 담당

아티스트 이미지

  • 두번째달
  • 두번째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