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이모티콘 (Emoticon)

이모티콘 (Emoticon)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그룹
스타일
데뷔
년 / Green Day
아티스트 소개
2005년 3월 첫 공연을 시작하여 짧은 활동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단숨에 언더그라운드씬의 주목을 받게 된 이모티콘은 짧고도 긴 복잡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 밴드이다. 정통 헤비메탈 밴드 DMZ COREA 출신의 보컬 한승오와 블랙메탈밴드 오딘 출신의 기타리스트 이준혁이 주축으로 2004년 결성되었다. 이모티콘은 복잡하고 난해하거나 테크니컬한 자기 만족적 음악스타일을 과감히 버리고  철저하게 대중적인 락을 지향하며 펑크와 뉴메탈에 이르는 다양한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주고 있다.

이모티콘의 음악은 장르적 특색으로 규정하기 보다는 모든 장르에서의 대중적 아이템들을 고루 활용해 처음부터 끝까지 대중성에 음악적 뿌리를 둔 락 음악으로 이해해야 할 것이다. 이는 트랜드를 쫓는 천박한 접근이 아니며 '락은 골동품이 아니라 시대의 거울이다.'라는 음악적 철학에 기반한다. 2006년 8월 첫 미니앨범인 'Green days'를 발매하고 왕성한 활동을 시작해서 2007년 12월 첫 싱글 'Hit And Run' 을 발매하고 현재에 이르고 있다.

밴드이름 : eMoticon - 이모셔널 아이콘(Emotional Icon)의 준말로  모든 희노애락의 감정을 무대에서 표현하겠다는 의미
밴드멤버 : 한승오(보컬), 이준혁(기타), 서승현(베이스), 유경진(드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