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화이팅 대디

화이팅 대디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그룹
스타일
데뷔
2007년 / Fighting Daddy Fighting
아티스트 소개

꿈을 잃어가는 이 시대 다시 꿈꾸는 이들이 돌아왔다. Fighting Daddy Band!!


한라산 (Vocal), 심전무 (Guitra), 최형철 (Guitra), J.S (Keyboard), 이민진 (Drum), 박진규 (Bass) 6인조로 라인업으로 구성된 Dream Team 화이팅 대디!!


우리는 오랜만에 별난 그리고 용기 있는 그룹과 만난다. 화이팅 대디(Fighting Daddy)!  이들이 별나다는 의미는 새 경향과 흐름만을 좇는 모던 사운드가 판치는 현실에서 오히려 뒤로, 저 옛날의 순수로 돌아가 거기서 창의성과 새로움을 찾고 있다는데 있다. 모델은 지나간 시절의 것이 분명하나 동시에 명백한 신품(新品)이라는 점에서 화이팅 대디의 음악은 익히 알려진 것에 의존하는 리메이크나 7080붐과는 일정한 거리를 둔다. 또한 이들이 록 밴드로 로큰롤 사운드를 표방하고 구사한다는 사실은 이 땅에서 여전히 변방의 위치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음은 물론, 갈수록 행적이 묘연해지고 있는 록의 현주소와 관련해 용기라는 소리를 들어 마땅하다. 만약 이들이 현명하게 시류와 당장의 존재감을 노렸다면 아마도 록 형식, 밴드 구성은 피했을 것이다. 


화이팅 대디의 음악은 그러나 1차적으로, 우리 시대 젊음이 아닌 어른들에게 향해 있다. 혹독하고 험한 현실사회를 살아가야 하는 고통으로 젊었을 때의 꿈을 접은 채 힘들게 호흡하는 우리 시대의 가장(家長)들. 화이팅 대디는 그 상처받은 영혼을 따스하게 감싸기 위해, 꿈으로부터 소외된 그들을 아니 바로 자신들을 위로하기 위해 연주하고 노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