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악녀클럽

악녀클럽

공유하기
활동유형
혼성/기타
스타일
댄스
데뷔
1900년 / 악녀 바이러스 (Club Remix)
아티스트 소개
악녀클럽이란 악할 악(惡)이 아니라 즐거운 혹은 음악의 악(樂)이다.
악녀클럽이라고 해서 꼭 여자만 멤버여야 한다는 선입견을 버리고, 40세의 여자 두명 20대의남자 한명으로이루어진 그룹이다. 2006년 그룹의 리더이자 작가인 김유정씨가 출간한 에세이 ‘악녀는 남자를 쇼핑한다’란 책이 이들을 한 울타리로 묶게 한 원천이다. 책의 본문을 살펴보면 다양한 악녀의 사례와 쇼핑당하는 남자의 컨셉에 맞춰 수록된 사진들이 있는데 당시 전진희씨와 이한종군이 모델로 출연했기 때문이다. 그들은 악녀클럽이란 모임을 만들어 더욱 더 친밀하고 끈끈한 인연의 끈을 이어가다가 악녀클럽이 탄생했다.

김유정씨의 모친은 산부인과 의사로, 외과 의사이신 전진희씨의 부친과는 집안끼리 잘 아는 사이. 어릴 적부터 알고 지내다가 모델과 작가와의관계로 뭉첬다. 이한종군은 2000년대 초반, 광고 카피라이터로 활동하던 김유정씨에 의해 발탁된 모델.  압구정동에 위치한 모델학원 DCM에 다니던 시절, 김유정 패밀리에 합류하게 된다. 193cm의 국내 최장신 모델인데다 유난히 팔다리가 길어 ‘언제 어디서나 부르면 달려오는 가제트’ 일명 ‘제트’란 닉네임을 얻은 이한종군은(이하 제트) 이 팀의 유일한 청일점인데다 평균연령대를 급속히 낮춰주는 데 지대한 공헌을 하고 있다.

이 팀의 가장 흥미로운 소설작가인 김유정씨와 전진희씨는 1968년생, 87학번의 동갑내기 마흔, 1981년생이자 늦깎이 대학생으로 07학번인 이한종군과의 조합이 놀랍다. 신이 내린 몸매의 전진희씨와  193cm키의 거인같은 키의 이한종군이 기존의 가수에 비해 너무 특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