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피터 (Peter)

피터 (Peter)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솔로
스타일
댄스
데뷔
2008년 / Showman
아티스트 소개
피터는 탭댄스, 재즈댄스, 발레, 현대무용, 힙합에 기계체조까지, 그야말로 거의 모든 영역의 춤을 10년 이상 섭렵하며 호주 댄스 챔피언쉽(Showcase)에서 사상 처음으로 1997년부터 2001년까지 5년 연속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었고, 어릴 때부터 ‘동양의 천재 소년’이라 불리며 유명세를 떨쳤던 타고난 춤꾼이다.

더욱이 피터는 타고난 춤 실력뿐 만이 아니라 노래에서도 두각을 나타내 인종차별이 특히 심하다는 호주 시드니올림픽 관련행사에서 동양인 최초로 호주 국가를 부른 것을 비롯, 2003년 말 대형 뮤지컬 ‘라이온 킹’의 호주 공연에서 수많은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당당히 주연 자리를 꿰차기도 했다. 또한 2001년에는 뮤지컬 ‘둘리’의 1대 둘리로 출연하며 국내 무대에 오른 경력도 있다.

피터의 가수로서의 재능은 여기에서 그치지 않는다. 댄스 가수로서는 매우 드물게 피터는 작곡, 작사 실력이 가히 수준급이라 할 만큼 탁월해 호주에서 자신이 직접 만든 자작 앨범의 12트랙을 전부 작사, 작곡, 편곡했을 정도다. 이 정도만 해도 대형 신인으로서의 면모를 갖추었다고 봐도 무방한 피터의 비상에 날개를 달아준 사람은 바로 ‘명품 프로듀서’ 박선주다.

박선주는 이정현, 싸이 등의 가수들을 배출한 바 있는 팬 엔터테인먼트에 3년 전 호주에서 캐스팅된 뒤 국내 데뷔를 위한 트레이닝 과정을 밟고 있던 피터의 연습 장면을 본 즉시, 본인이 직접 프로듀싱을 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힐 정도로 첫 눈에 피터의 가능성을 간파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