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peppermoon

peppermoon

공유하기
활동유형
혼성/그룹
스타일
월드뮤직
데뷔
2000년 / Les Petits Miroirs (The Small Mirrors - 작은 거울들)
아티스트 소개

페퍼문(Peppermoon). 이들은 특별하게도 유수의 매거진보다는 수많은 신인 뮤지션들의 발굴터가 되어온 마이스페이스(MySpace)에서 먼저 스타가 된 케이스다. 데뷔 앨범의 셀프 타이틀곡 'Nos Ballades' (우리의 발라드)는 특유의 캐치한 멜로디로 단숨에 온라인 재생횟수 10만회를 기록, 1만여 명의 팬을 확보해내며 전세계 마니아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프렌치 팝 가창에 안성맞춤인 보컬 아이리스(Iris)의 나른한 목소리와 기타리스트 베노아(Benoit)의 아름다운 기타 연주, 그리고 송 라이터이자 키보디스트 피에르 파(Pierre Faa)의 감수성 충만한 프로듀싱. 이렇게 예민한 세 사람의 조화는 그들을 프렌치 팝신의 주목할만한 파워 루키로 성장시키기에 충분했다.

 

앨범이 발매되기 전부터 60년대 프렌치 팝과 벨 앤 세바스찬(Belle And Sebastian), 토리 에이모스(Tori Amos)등 인디팝의 분위기를 적절히 재해석해냈다는 평가는 이들이 단순한 인디 뮤지션을 넘어서 국제적 인기를 얻을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주었다. 페퍼문은 첫 콘서트를 연지 3달여 만에 이례적으로 스웨덴의 유명 밴드 피터, 비욘 앤 존(Peter, Bjorn & John)의 콘서트 게스트로 초청되었다.

아티스트 이미지

  • pepperm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