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Future Islands

Future Islands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밴드
스타일
데뷔
2006년 / Flicker & Flutter
아티스트 소개
볼티모어에서 온 애수의 신스팝 최종 병기 Future Islands

Future Islands(퓨쳐 아일랜드)는 키보드와 프로그래밍을 맡고 있는 Gerrit Welmers (그리트 웨머스), 베이스의 William Cashion(윌리엄 캐션), 보컬의 Samuel T. Herring 으로 구성된 신스팝 밴드로서 2006년 노스캐롤리나 대학에서 만나 그룹을 밴드를 결성하고 'Little Advances'를 출시하면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였다. 

2014년 무렵, 마치 모리씨(Morrissey)와 잭 블랙(Jack Black)을 합쳐놓은 듯한 사내가 프론트맨으로 있는 밴드가 데이빗 레터맨(David Letterman) 쇼에 출연, 단번에 스타가 됐다. 친숙한 생김새의 이 중년 사내는 감정을 억제하지 못한 채 붕괴되는 목소리를 낮은 포복의 스텝으로 경쾌하게 풀어내고 있었다. 국내 성인가요처럼 당김음을 과하게 사용하면서 노래하다가 갑자기 데쓰 메탈의 그로울링을 뿜어내는 등 이 무대는 쉽게 예측할 수 없는 방향으로 흘러갔다. 만약 [샤이닝(The Shining)]에 출연한 잭 니콜슨(Jack Nicholson)이 조이 디비전(Joy Division)의 보컬을 담당했다면 아마도 이런 모양새이지 않을까 싶었다. 

이처럼 광기 어린 애수의 무대를 펼쳐낸 밴드 퓨처 아일랜즈(Future Islands)는 데이빗 레터맨 쇼에 출연한 이후 소위 인터넷 스타가 됐다. 무엇보다 이는 퍼포먼스의 독특함 보다는 이들이 당시 방송에서 불렀던 노래 'Seasons (Waiting on You)'가 무척 아름다운 곡이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다. 실제로 곡은 발매 당시 피치포크(Pitchfork)와 스핀(SPIN), 그리고 NME에서 그 해 베스트 싱글 1위에 지목되면서 평단의 열렬한 사랑 또한 받았다. 확실히 그냥 단순히 웃어넘길만한 노래는 아니었다.

아티스트 이미지

  • Future Islands
  • Future Islands
  • Future Isla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