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Ricky P

Ricky P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솔로
스타일
국내CCM
데뷔
2012년 / God Is Love
아티스트 소개

리키는 과거 거리의시인들 리더이자 에코(ECO)등 유명 가수들의 곡에 참여하였던 레코드 프로듀서이자 기타리스트, 래퍼, 작곡가이다.


현재는 미국 플로리다 세인트오거스틴에서 블루스 기타리스트로 유명하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그 만의 무술경험과 훈련법을 연주 스타일에 적용시켜 독특한 퍼포먼스 스타일과 사운드로 현지에서 '기타의 브루스 리(이소룡)'라는 별명을 얻었다. 그는 자주 스스로를 장난스럽게 '사상 최고의 아마추어 기타리스트'라고 말한다.


그는 미국의 정통 블루스와 한국의 음악을 성공적으로 결합시켜 블루스, 락, 댄스, 펑크, 힙합을 아우르며 멋지고 흥분되는 새로운 음악을 창조하고 있다.


무일푼으로 미국에 건너가 생계유지를 위해 중고 기타와 엠프 하나로 시작한 연주가 아이러니 하게도 점점인기를 얻게 된다.급기야 일년에 한번 열리는 유명 블루스 페스티벌에 초대되어 플로리다의 무더위와 지속되는 공연에 지쳐가는 현지인들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아 환호와 기립박수를 받았던 적도 있다.


그는 미국인들로부터 자신의 음악과 퍼포먼스가 받아들여지고 사랑 받으며 환영 받았다는 사실이 마법 그 자체였다고 말한다. 자신의 음악이 많은 사람들의 상처를 치유하고 영혼을 달래주길 진심으로 바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