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진현

진현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솔로
스타일
인디
데뷔
2014년 / 끝 눈
아티스트 소개

'진현(조진현)'은 연세대학교 토목환경공학과를 졸업한 인디 싱어송라이터이다.


2010년 개최된 연세대학교 음악 경연대회인 '제 1회 백양로 가요제'에서 입상하여(같은 해 수상자로 조형우, 차여울 등이 있음) 싱어송라이터 조진원(라이너스의 연 작곡가, 사랑하는 사람아 등)의 눈에 띄게 되면서 본격적인 음악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이후 영상제작팀 [4연출가]에서 음악감독으로 들어간 진현은 여러 편의 독립영화에 BGM 작곡 및 시나리오 제작 등의 활동을 하였다. 팀과 함께 출전한 영상제작서바이벌 '디렉터스' 경연에서 최종 우승을 하여 CJ E&M 특채PD로 영입되었다가 작곡활동에 집중하기 위해 퇴사하여 인디 뮤지션이 되었다.


이듬해인 2012년, 아역배우 출신의 '이재석'과 함께 4인조 보컬그룹인 [B#]을 결성하여 슈퍼스타K 시즌4에서 슈퍼위크까지 진출, 이후 수십 차례의 무대와 버스킹을 소화하며 보컬 역량을 늘려갔다.


올 2014년 2월, 첫 솔로 앨범을 발매 하게 된 싱어송라이터 '진현'은, 소속팀인 [B#]이 테크니컬하고 강렬한 가창력의 곡을 다루는데 반해, 솔로 뮤지션으로서는 소소한 일상의 모습을 담은 잔잔한 감성의 곡으로 청중들에게 색다른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티스트 이미지

  • 진현
  • 진현